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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양도서

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

Digital contents business

저자
김창수
발행사항
서울 : 청람, 2010
형태사항
xiii, 397 p. : 삽화, 도표 ; 27 cm
서지주기
참고문헌과 색인수록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연구외도서G100128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G100128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연구외도서
목차

제1부

제1장 디지털콘텐츠 이해
제1절 디지털콘텐츠 개념과 구성
제2절 디지털콘텐츠 분류
제3절 디지털콘텐츠 가치사슬
제4절 디지털콘텐츠 제작
-토의문제
-참고문헌
-사례연구

제2장 디지털콘텐츠 사업
제1절 디지털콘텐츠 산업개요
제2절 디지털콘텐츠 산업동향 및 가치구조
제3절 디지털콘텐츠 산업 발전방안
-토의문제
-참고문헌
-사례연구

제3장 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
제1절 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 이해
제2절 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 사업자
제3절 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 주요 성공요인
-토의문제
-참고문헌
-사례연구

제2부

제4장 디지털게임 비즈니스
제1절 게임산업의 개요
제2절 게임산업의 비즈니스
제3절 게임산업 비즈니스모델(NC Soft)
제4절 온라인게임 산업 비즈니스모델의 문제점과 전망
-토의문제
-참고문헌
-사례연구

제5장 디지털방송 비즈니스
제1절 디지털방송의 개요
제2절 국내외 시장동향 및 전망
제3절 디지털방송의 발전방향
-토의문제
-참고문헌
-사례연구

제6장 디지털영상 비즈니스
제1절 디지털영상 비즈니스의 개요
제2절 디지털영상 비즈니스의 가치사슬과 분류체계
제3절 디지털영상 비즈닛의 주요 트렌드
제4절 주요 디지털영상 기업동향
-토의문제
-참고문헌
-사례연구

제7장 디지털애니메이션 비즈니스
제1절 디지털애니메이션의 개요
제2절 디지털애니메이션의 비즈니스 단계
제3절 디지털애니메이션의 비즈니스 이해
제4절 디지털애니메이션으 비즈니스 유형 및 사례
-토의문제
-참고문헌
-사례연구

제8장 디지털음악 비즈니스
제1절 디지털음악의 개요
제2절 디지털음악 시장규모와 동향
제3절 디지털음악 산업의 주요 현안과 발전방향
-토의문제
-참고문헌
-사례연구

제9장 eLearning 콘텐츠 비즈니스
제1절 eLearning 콘텐츠의 개념과 특징
제2절 eLearning 콘텐츠의 유형
제3절 eLearning 콘텐츠 산업의 구조와 특징
제4절 eLearning 콘텐츠 산업의 사회적 영향과 발전방향
-토의문제
-참고문헌
-사례연구

제10장 전자채 비즈니스
제1절 전자책 콘텐츠의 개념과 특징
제2절 전자책 콘텐츠 산업구조
제3절 전자책 콘텐츠의 유형
제4절 전자책 콘텐츠 시장의 미래와 발전방향
-토의문제
-참고문헌
-사례연구

제3부 디지털 콘텐츠 비즈니스 응용

제11장 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 응용
제1절 모바일콘텐츠 개념
제2절 모바일콘텐츠 특성
제3절 모바일콘텐츠 분류체계
제4절 모바일콘텐츠 비즈니스 유형
제5절 모바일콘텐츠 비즈니스 활성화 방안
-토의문제
-참고문헌
-사례연구

제12장 모바일콘텐츠 산업
제1절 모바일콘텐츠 산업동향
제2절 모바일콘텐츠 산업구조
제3절 모바일콘텐츠 산업 가치사슬
제4절 모바일콘텐츠 산업분류

제13장 디지털콘텐츠 유통
제1절 디지털콘텐츠 유통의 이해
제2절 디지털콘텐츠 유통시스템
제3절 주요 디지털콘텐츠 장르별 유통배급구조
-토의문제
-참고문헌
-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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