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교양도서End of competitive advantage

경쟁우위의 종말

발행사항
서울 : 經文社, 2014
형태사항
232 p. ; 23 cm
서지주기
색인수록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연구외도서G100768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G100768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연구외도서
책 소개
저자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새로운 경쟁우위 전략을 추구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기업이 지속적 경쟁우위를 통해 안정성에 매몰될수록 기업은 새로운 혁신을 향해 나아갈 기회를 놓치게 되고 이것은 궁극적으로 기업의 경쟁우위를 훼손시킬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기업이 전략의 목표를 지속가능한 경쟁우위의 확보에 두고 있는 전통적인 전략 개념들과 기법들이 현재의 경영현실에 별다른 소용이 없다고 이 책에서 강조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전략은 지속가능한 경쟁우위의 개념을 넘어설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즉, 기업은 기회들을 빠르게 포착하고, 이들을 결정적으로 활용하며, 이들이 소진되기 전에 새로운 기회들로 이동할 것을 강조한다. 그녀는 이와 같은 능력을 일시적 경쟁우위로 설명하며 기업이 일시적 경쟁우위의 파동을 타야 됨을 강조한다.

이 책에서는 이를 위한 일련의 실무관행, 즉 전략각본(strategy playbook)을 제시하고, 실제로 일시적 경쟁우위를 바탕으로 성공한 기업들, 즉 예외적으로 성공을 거둔 기업들(outlier companies)의 사례를 풍부하게 제시하고 있다.
목차
역자서문 서문 머리말 「경쟁우위의 종말」한국어판 출판을 축하하며 1 경쟁우위의 종말 2 지속적 재구성: 안정성과 기민성 사이의 균형 잡기 3 건실한 해체 4 자원배분을 이용한 능숙함의 촉진 5 혁신 숙련도의 축적 6 일시적 우위에 처한 기업의 리더십과 사고방식 7 일시적 우위가 당신에게 의미하는 것은 무엇인가 주석 찾아보기 저자에 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