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Arab world unbound

아랍 파워: 3억 5천만 소비자를 사로잡는 8가지 비즈니스 전략

발행사항
서울 : 에이지이십일, 2013
형태사항
435 p., 도판 [16] p. : 도표, 지도 ; 22 cm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자료실E205758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E205758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자료실
책 소개
2011년 삼성경제연구소 "CEO가 휴가 때 읽을 책" 선정도서
<아프리카 파워>의 저자 비제이 마하잔이 국내 최초로 소개하는 아랍 시장 리포트

CNN과 알자지라가 말하는 아랍은 잊어라!
레드불은 어떻게 아랍 구멍가게의 선반을 차지했을까?


√ 삼성경제연구소 손민중 수석연구원 추천!
√ 명지대 명예교수, 아랍아프리카센터 심의섭 이사장 추천
√ 한양대학교 교수, 이희수 중동 전문가 추천
√ 중동경제연구소 홍성민 소장 추천
√ AMA(미국경영협회) KOREA 추천도서 선정

역사상 가장 위대한 여행가 가운데 한 사람인 이븐 바투타를 알고 있는가? 모로코 출신의 탐험가인 그는 14세기의 아랍 지역을 여행하며 보고 느낀 모든 것을 기록한 여행기 '리흘라(Rihla)'를 통해 위대한 여행가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그리고 수세기가 흐른 지금, 아랍 지역의 '경제'에 관한 여행을 떠난 이가 엮은 또 하나의 '리흘라'가 우리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아프리카 파워>를 통해 블루오션 시장을 조명한 바 있는 국제 비즈니스 전문가 비제이 마하잔이 세계 9번째 경제 대국이자 3억 5천만 소비자를 지닌 22개국 아랍 소비자 시장에 다가간다.

'아랍'이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스치는 몇 개의 이미지가 있다. 눈을 제외하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감싼 전통의상을 입은 여인들, 석유로 부호가 된 왕족, 총과 칼로 무장한 폭력적인 종교, '아랍의 봄' 이전과 그 이후에도 계속되고 있는 정치 소요 등이 그것이다.

그러나 저자는 아랍 세계의 소비자 역시 전 세계 어느 곳의 소비자와 마찬가지로 필요와 욕구에 따라 행동한다고 말한다. 그렇기 때문에 그는 기존의 정형화된 이미지에서 자연스럽게 연상되는 뒤떨어지고 폐쇄적인 시장이라는 이미지를 부정한다. 이 책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인용되는 비즈니스 전문가의 시각을 통해 베일에 가려진 아랍 세계의 경제를 들여다보며, 그 무한한 가능성을 독자에게 전달한다.

저자는 3년에 걸친 시장 조사를 통해 수백 번의 현지 시장 방문은 물론, 아랍 각지에서 비즈니스를 하는 고위 간부와 기업가에서부터 잡화점 통로에서 만난 평범한 쇼핑객에 이르기까지 수백 명의 사람과 만나 600회 이상의 인터뷰를 거치는 등의 직접적인 체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아랍 시장이 세계적으로 얼마나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활기찬 모습을 띠는지 역설한다.

따라서 코카콜라, 유니레버, P&G 등 수많은 다국적 기업과 삼성, LG, 현대 등의 국내 기업 및 아랍 현지 기업이 어떻게 이 지역의 문화적, 종교적 규범을 존중함으로써 성장하는 거대 시장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었는지 정의에서 분석, 제안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자세히 설명한다.

목차
제1부 아랍 세계 발견하기 01 다히예에서 레드불 마시기 02 아랍 세계의 다양성 03 이슬람이 중요하다 : 이슬람의 5대 기둥이 아랍 세계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제2부 아랍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04 샤바브: 아랍 청년 시장에 다가가기 05 아라비아2: 아랍 중산층 시장에 다가가기 06 아랍 여성 시장에 다가가기 07 아랍 기술 시장에 다가가기 08 아랍 미디어와 오락 시장에 다가가기 09 아랍 디아스포라 시장에 다가가기 제3부 결론 10 아랍 세계의 브랜드 이미지 쇄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