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교양도서Movement and experimentation in young childrens learning

(들뢰즈와 기타리를 통해)유아교육 읽기: 운동과 실험

Deleuze and Guattari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발행사항
서울 : 살림터, 2017
형태사항
319 p. : 삽화, 사진 ; 23 cm
서지주기
참고문헌(p. 306-313)과 색인(p. 316-319)수록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연구외도서G101080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G101080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연구외도서
책 소개
무엇이 놀이인가. 또 무엇이 놀이가 아닌가. 고민이 깊다. 오며 가며 유아교육 현장을 본다. 아이들이 경계 이쪽에 하염없이 머문다. 아이 가까이 있는 사람 또한 경계 이쪽에서 아이와 만날 때 편하다. 무엇이 놀이인지 물어야 하고 무엇이 놀이가 아닌지 다시 물어야 이 늪을 빠져나올 수 있으리라. 나는 놀이를 이렇게 정의한다. 말을 듣지 않는 것. 경계를 넘는 것. 불편한 것을 선택하는 것. 관리를 용인하지 않는 것.
목차
유아학습에서의 운동과 실험 4 감사의 글 8 머리글 | 구닐라 달버그 & 피터 모스 12 프롤로그 | 문제에 들어가기 33 1부 맥락 속에서 문제 읽기 1장 실천 사례: 스톡홀름의 유아학교에서 만난 주체성과 학습 47 2장 이론적 배경: 들뢰즈와 가타리의 관계와 창조, 실험적 경험론 62 3장 유아교육의 미시정치학과 분할성 107 2부 방법론 4장 페다고지 실천학과 초험적 경험론 155 5장 교육적 기록 170 3부 분석과 결론 6장 욕망의 배치와 유아교육 201 7장 결론 257 에필로그 | 넘어서며 271 역자 후기 282 부록 1 | 연구참여 동의서 286 부록 2 | 연구참여 동의서 288 주해 290 사진 차례 306 용어 찾아보기 308 인명 찾아보기 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