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자료실 | E206847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E206847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자료실
책 소개
“누구나, 언젠가, 한번쯤 퇴사준비생이 됩니다”
여행에서 찾은 비즈니스 인사이트
나의 미래를 위한 커리어를 준비하고 실력을 키우고 싶은 사람들, 그리고 퇴사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사업적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최적의 콘텐츠!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을 5개 키워드[발견 · 차별 · 효율 · 취향 · 심미]를 중심으로 ‘도쿄’에서 찾은 의미 있는 사업철학, 업의 본질, 틀을 깨는 비즈니스 모델, 번뜩이는 운영방식, 차이를 만드는 디테일 등을 기록했다. 누구나 한 번쯤은 가 봤을 도쿄에서, 누구도 본 적 없는 도쿄를 만나볼 수 있을 것.
저자소개
트래블코드
여행 콘텐츠 기획사입니다. 여행을 통해 인생에서 중요시 여기는 가치를 발견 하고, 더욱 풍부하게 향유할 수 있도록 돕는 여행 콘텐츠를 기획합니다. 목적지만큼이나 ‘여행의 목적’에 대해 고민합니다.
www.travelcode.co.kr
이동진
트래블코드 대표로, 콘텐츠 기획을 총괄합니다. 연세대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올리버와이만에서 전략 컨설턴트로 일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미래가 있다고 생각해 CJ E&M으로 이직, 콘텐츠 비즈니스와 복합문화공간 관련 전략 수립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어떻게 결정할 것인가》를 공동저술했습니다.
최경희
트래블코드에서 글로벌 MD를 담당합니다. 연세대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현대카드 프리미엄 마케팅팀을 거쳐 현대캐피탈 해외전략 팀에서 근무했습니다. 멋진 주말보다 멋진 평일을 지향하며, 다양한 공간과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지평을 넓히기 위해 많이 읽고 경험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김주은
트래블코드에서 B2B 사업개발을 담당합니다. 연세대에서 언론홍보영상학과 경영학을 전공하고, A.T.Kearney에서 전략 컨설턴트로 첫 커리어를 시작했습니다. 모든 사업은 리테일로 연결된다고 생각해 홈플러스로 이직, 전략기획과 글로벌 소싱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민세훈
트래블코드에서 해외사업을 담당합니다. 연세대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GS칼텍스 재무본부에서 근무했습니다. 인생의 깊이는 경험의 넓이에 좌우된다고 생각하기에, 경험이라는 그릇을 키워 사람이라는 가치를 담고자 합니다.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가고자 하면서도, 동시에 남들과 함께 가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행에서 찾은 비즈니스 인사이트
나의 미래를 위한 커리어를 준비하고 실력을 키우고 싶은 사람들, 그리고 퇴사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사업적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최적의 콘텐츠!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을 5개 키워드[발견 · 차별 · 효율 · 취향 · 심미]를 중심으로 ‘도쿄’에서 찾은 의미 있는 사업철학, 업의 본질, 틀을 깨는 비즈니스 모델, 번뜩이는 운영방식, 차이를 만드는 디테일 등을 기록했다. 누구나 한 번쯤은 가 봤을 도쿄에서, 누구도 본 적 없는 도쿄를 만나볼 수 있을 것.
저자소개
트래블코드
여행 콘텐츠 기획사입니다. 여행을 통해 인생에서 중요시 여기는 가치를 발견 하고, 더욱 풍부하게 향유할 수 있도록 돕는 여행 콘텐츠를 기획합니다. 목적지만큼이나 ‘여행의 목적’에 대해 고민합니다.
www.travelcode.co.kr
이동진
트래블코드 대표로, 콘텐츠 기획을 총괄합니다. 연세대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올리버와이만에서 전략 컨설턴트로 일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미래가 있다고 생각해 CJ E&M으로 이직, 콘텐츠 비즈니스와 복합문화공간 관련 전략 수립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어떻게 결정할 것인가》를 공동저술했습니다.
최경희
트래블코드에서 글로벌 MD를 담당합니다. 연세대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현대카드 프리미엄 마케팅팀을 거쳐 현대캐피탈 해외전략 팀에서 근무했습니다. 멋진 주말보다 멋진 평일을 지향하며, 다양한 공간과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지평을 넓히기 위해 많이 읽고 경험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김주은
트래블코드에서 B2B 사업개발을 담당합니다. 연세대에서 언론홍보영상학과 경영학을 전공하고, A.T.Kearney에서 전략 컨설턴트로 첫 커리어를 시작했습니다. 모든 사업은 리테일로 연결된다고 생각해 홈플러스로 이직, 전략기획과 글로벌 소싱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민세훈
트래블코드에서 해외사업을 담당합니다. 연세대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GS칼텍스 재무본부에서 근무했습니다. 인생의 깊이는 경험의 넓이에 좌우된다고 생각하기에, 경험이라는 그릇을 키워 사람이라는 가치를 담고자 합니다.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가고자 하면서도, 동시에 남들과 함께 가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차
#발견
1. 미리 보는 쌀가게의 미래 : 쌀로 짓는 라이프스타일 [아코메야]
2. 요리사가 없어도 요식업을 할 수 있을까? - 간편식의 재발견 [미스터 칸소 | 니시키야]
3. 커피를 공짜로 팔아도 돈 버는 카페 - 고객을 바꾸면 1500원짜리 커피를 1500만원에 팔 수 있다 [시루카페]
4. 젓가락보다 숟가락이 필요한 참치 전문점 : 버리는 것에서 찾는 덤 [마구로 마트]
5. 조깅족을 위한 식당이 오피스 빌딩에 있는 이유 : 대중을 이끄는 마니아의 힘 [카노야 애슬리트 레스토랑]
6. 한 개의 매장 속 1000개의 피규어숍 : 유통업과 임대업은 종이 한 장 차이 [아스톱]
#차별
7. 가장 비싼 땅에 우뚝 솟은 문구점 :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는 어떻게 살아남아야 하는가? [이토야]
8. 고깃집에서 경매를 시작한 사연 : 재미와 혜택을 거부하는 고객은 없다 [호우잔]
9. 줄 서서 먹는 식빵 가게의 비밀 : 식빵을 즐기는 2000가지 방법 [센터 더 베이커리]
10. 천국에서 가장 가까운 도서관 : 고급화는 차별화의 다른 이름 [아카데미 힐즈]
11. 주먹을 부르는 술집 : 문턱을 낮추면 고객이 보인다 [파이트 클럽 428]
12. 숨은 '다움' 찾기 :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또 다른 방법 [파운드 무지]
13. 공개적으로 숨어 있는 비밀의 시계 매장 ? 브랜딩은 매장 밖에서부터 시작된다 [니콜라스 G. 하이에크 센터]
14. 팬심이 자라나는 극장 : 고객보다 팬의 힘이 세다 [AKB48 극장 | AKB48 카페]
#효율
15. 당신의 스테이크는 몇 g인가요? - 근거 있는 저렴함이 불편함을 이긴다 [이키나리 스테이크]
16. 손님이 요리하는 튀김 가게 : 비용은 줄이고, 재미는 더하고 [쿠시야 모노가타리]
17. 주유소에 서 있는 자동차의 정체 : 쓸모없는 땅의 쓸모를 찾은 렌터카 회사 [니코니코 렌터카]
#취향
18. 지적 자본이 만드는 어른들의 공간 : 제품이 아닌 제안을 선택하는 시대 [츠타야 티사이트 | 츠타야 가덴]
19. 5평 가게에서 파는 5000개의 시계 : 누구나 자기만의 시계를 가질 자격이 있다 [Knot]
20. 아는 것이 맛이다 : 취향 존중은 세분화로부터 [solco | 100% 초콜릿 카페]
21. 잡화점과 편집숍의 결정적 차이 : 편집숍을 살리는 건 틀을 깨는 콘셉트 [마루노우치 리딩 스타일]
22. 캐릭터의 생명연장을 돕는 공간 - 귀엽기만 한 캐릭터는 사라진다 [도쿄 캐릭터 스트리트 | 지브리 미술관]
#심미
23. 일본 47현에서 발견한 제품의 본질 : 디자인은 멋이 아니라 철학이다 [d47]
24. 포장 디자인의 정석 : 메시지를 품은 패키지 [넘버슈가 | 페브]
25. 좁은 공간을 감각 있게 넓히는 지혜 : 문제 해결을 위한 디자인 [B by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