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EI연구보고서KEEI 수시연구보고서 16-10An exploratory study on long-term greenhouse gas mitigation potentials in the road transport sector in Korea using a hybrid energy model
하이브리드 에너지모형을 이용한 도로수송부문의 온실가스 장기 감축잠재량에 대한 탐색적 연구
- 연구책임자
- 안영환
- 연구참여자
- 이효선
- 발행사항
- 울산 에너지경제연구원 2017
- 형태사항
- iii iii v 57 p
- 총서사항
- KEEI 수시연구보고서 16-10
- 서지주기
- 참고문헌(p.51-54) 수록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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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가능 (2) | ||||
자료실 | P424520 | 대출가능 | - | |
자료실 | P424521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P424520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자료실
- 등록번호
- P424521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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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소개
수송부문은 전기자동차를 포함한 다양한 친환경 차종의 보급과 자율주행차 등의 보급으로 인해 향후 빠른 변화가 예상되는 부문이다. 특히 기술발전에 따른 전기자동차의 확대 보급은 온실가스 감축뿐만 아니라 전력 수급 및 국내 경제에도 미치는 영향이 클 거으로 예상된다. 본 연구에서는 온실가스 감축 분석에 초점을 맞춘 하이브리드 에너지모형의 수송부문을 이용하여 전기자동차를 포함한 친환경 자동차의 보급에 따른 한국 도로수송부문, 그 중에서도 승용차와 승합차 부문의 온실가스 장기 감축잠재량에 대한 탐색적 연구를 수행한다.
목차
제1장 서론
제2장 선행연구 및 모형의 구조
1. 선행연구 고찰
2. 분석모형의 구조
제3장 유효수요 전망 및 기술선택 모형
1. 자동차 등록대수 및 스톡 전망
2. 일인당 총주행거리 전망
3. 기술선택 모형과 차량당 주행거리 분포
4. 연비 및 비용 자료
제4장 분석 시나리오 및 결과
1. 분석 시나리오
2. 분석 결과
제5장 결론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