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EI연구보고서KEEI 기본연구보고서 20-17Analysis on particulate matter policy effects in the power and transport sectors
발전 및 수송 부문 미세먼지 저감정책 효과 분석
- 발행사항
- 울산 에너지경제연구원 2020
- 형태사항
- vii, ix 157p
- 총서사항
- KEEI 기본연구보고서 20-17
- 서지주기
- 참고문헌(p.151-157)수록
- 키워드
- 제3차에너지기본계획, 미세먼지, 대기오염물질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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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가능 (2) | ||||
자료실 | P426284 | 대출가능 | - | |
자료실 | P426285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 P426284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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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번호
- P4262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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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소개
□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미세먼지 문제는 국민 삶의 질을 위협하는 가장 심각한 문제 중의 하나로 부각됨.
- 기후환경 정책 차원에서 중장기적인 미세먼지 배출 분석을 위해서는 국가 온실가스 및 에너지 정책 수립을 위한 에너지 전망과 일관된 배출 전망이 필요함.
- 수송과 발전 부문의 미세먼지를 비롯한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전망을 위한 모형을 구축함
- 수송과 발전 부문의 정책 수단이 미세먼지 배출 감축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함.
□ 결론 및 시사점
- 본 연구는 수송 및 발전 부문을 대상으로 대기오염물질 배출 모형을 구축하고 배출 저감 정책 시나리오 분석을 진행함.
- 에너지 정책의 미세먼지 감축 효과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모형의 한계를 정확히 인식할 필요가 있음.
목차
미리보기

발전 및 수송 부문 미세먼지 저감정책 효과 분석.pdfPDF
첨부
번호 | 제목 | 유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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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발전 및 수송 부문 미세먼지 저감정책 효과 분석.pdf | 12.3 MB |
- 1발전 및 수송 부문 미세먼지 저감정책 효과 분석.pdfPDF12.3 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