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보고서KOTI 연구총서 2014-20Improving Estimation for Road Traffic Congestion Cost Using Car Navigation Information

차량이동궤적 정보를 활용한 교통혼잡비용 추정방법 개선 연구

발행사항
세종 한국교통연구원 2014
형태사항
xxii 184 p. 도표 그래프 26 cm
총서사항
KOTI 연구총서 2014-20
서지주기
참고문헌(p.131-133) 수록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자료실P423543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P423543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자료실
목차
요약 / xiii 제1장 서론 / 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1 제2절 연구의 범위 / 3 제3절 연구의 수행방법 / 6 제4절 선행연구 고찰 및 본 연구 차별성 / 7 제2장 교통혼잡비용 추정방법의 이론적 고찰 / 10 제1절 교통혼잡비용 개념 및 추정방법의 이론적 고찰 / 10 제2절 기존 교통혼잡비용 추정방법의 문제점 및 한계 / 29 제3장 내비게이션 자료 현황 및 특성 / 31 제1절 내비게이션 자료 도입 배경 / 31 제2절 내비게이션 자료 수집 및 구축 / 33 제3절 내비게이션 자료 특성 / 34 제4절 내비게이션 자료의 활용의미 / 58 제4장 내비게이션 자료 기반 교통혼잡비용 추정방법 / 60 제1절 기본 방향 / 60 제2절 입력변수 구축 / 61 제3절 내비게이션 자료 기반 교통혼잡비용 추정방법 / 81 제5장 교통혼잡비용 추정 방법론의 검증 / 85 제1절 검증의 개요 / 85 제2절 검증의 대상구간 설정 / 86 제3절 교통혼잡비용 추정 결과 분석 / 86 제4절 교통혼잡비용 추정 결과에 따른 시사점 도출 / 93 제6장 내비게이션 자료 기반 교통혼잡비용 추정 시스템 개발 / 105 제1절 시스템 개발 개요 / 105 제2절 시스템 주요 기능 및 구성 / 105 제3절 DB 설계 및 구축 / 107 제4절 교통혼잡비용 표출 시스템 개발 / 110 제7장 결론 / 122 제1절 결론 및 향후과제 / 122 제2절 학술적 활용방안 및 정책적 활용방안 / 126 제3절 추진 로드맵 및 역할분담 / 128 참고문헌 / 131 부록 / 135 Abstract / 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