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고서KOTI 연구총서 2014-20Improving Estimation for Road Traffic Congestion Cost Using Car Navigation Information
차량이동궤적 정보를 활용한 교통혼잡비용 추정방법 개선 연구
- 발행사항
- 세종 한국교통연구원 2014
- 형태사항
- xxii 184 p. 도표 그래프 26 cm
- 총서사항
- KOTI 연구총서 2014-20
- 서지주기
- 참고문헌(p.131-133) 수록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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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가능 (1) | ||||
자료실 | P423543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P42354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자료실
목차
요약 / xiii
제1장 서론 / 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1
제2절 연구의 범위 / 3
제3절 연구의 수행방법 / 6
제4절 선행연구 고찰 및 본 연구 차별성 / 7
제2장 교통혼잡비용 추정방법의 이론적 고찰 / 10
제1절 교통혼잡비용 개념 및 추정방법의 이론적 고찰 / 10
제2절 기존 교통혼잡비용 추정방법의 문제점 및 한계 / 29
제3장 내비게이션 자료 현황 및 특성 / 31
제1절 내비게이션 자료 도입 배경 / 31
제2절 내비게이션 자료 수집 및 구축 / 33
제3절 내비게이션 자료 특성 / 34
제4절 내비게이션 자료의 활용의미 / 58
제4장 내비게이션 자료 기반 교통혼잡비용 추정방법 / 60
제1절 기본 방향 / 60
제2절 입력변수 구축 / 61
제3절 내비게이션 자료 기반 교통혼잡비용 추정방법 / 81
제5장 교통혼잡비용 추정 방법론의 검증 / 85
제1절 검증의 개요 / 85
제2절 검증의 대상구간 설정 / 86
제3절 교통혼잡비용 추정 결과 분석 / 86
제4절 교통혼잡비용 추정 결과에 따른 시사점 도출 / 93
제6장 내비게이션 자료 기반 교통혼잡비용 추정 시스템 개발 / 105
제1절 시스템 개발 개요 / 105
제2절 시스템 주요 기능 및 구성 / 105
제3절 DB 설계 및 구축 / 107
제4절 교통혼잡비용 표출 시스템 개발 / 110
제7장 결론 / 122
제1절 결론 및 향후과제 / 122
제2절 학술적 활용방안 및 정책적 활용방안 / 126
제3절 추진 로드맵 및 역할분담 / 128
참고문헌 / 131
부록 / 135
Abstract / 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