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보고서KIET 연구보고서 2017-842An Analysis of Demand Structure and Policy Effects in the Korean Automobile Industry

한국 자동차산업의 수요구조 및 정책효과 분석 -사회후생 및 국민경제 파급효과 분석을 중심으로-

단체저자
산업연구원 | KIET
발행사항
세종 산업연구원 2017
형태사항
155 p. 도표 24 cm
총서사항
KIET 연구보고서 2017-842
서지주기
참고문헌(p.144-145) 수록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자료실P424805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P424805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자료실
목차
머리말 요약 제1장 서론 1. 연구 배경 및 필요성 2. 연구 목적 3. 연구 범위 및 방법 제2장 한국 자동차산업의 현황 및 정책 동향 1. 한국 자동차산업의 현황 (1) 자동차산업 위상 (2) 자동차산업의 환경 변화 (3) 자동차산업의 동향 2. 자동차 관련 세제 구조 및 정책 동향 (1) 국내 자동차 세제 구조 (2) 주요국의 자동차 세제 구조 (3) 승용차 개별소비세 인하 정책 (4) 시사점 제3장 차별적 재화의 이산적 선택 수요 및 공급 추정 모형 1. 소비자 선호체계 및 수요함수 2. 멀티노미얼 로짓모형(Multinomial Logit) 3. 네스티드 로짓모형(Nested Logit) 4. 확률적 계수 로짓모형(Random Coefficient Logit) 5. 공급 추정 모형 제4장 한국 자동차산업의 수요 추정 1. 분석개요 2. 국내외 자동차산업 수요 추정 선행연구 분석 (1) 국내 선행연구 (2) 국외 선행연구 3. 분석자료 및 수요 추정 모형 (1) 분석자료 (2) 수요 추정 모형 4. 수요 추정결과 5. 자동차 모델별 자기가격 및 교차탄력성 도출 6. 분석결과 및 시사점 제5장 승용차 개별소비세 인하의 사회후생효과 및 국민경제 파급효과 분석 1. 분석개요 2. 사회후생효과 분석 (1) 분석방법 (2) 분석결과 3. 국민경제 파급효과 분석 (1) 분석방법 (2) 분석결과 4. 분석결과 및 시사점 제6장 결론 및 시사점 1. 요약 및 결론 2. 시사점 참고문헌 부록 Abstr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