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자료실 | P421363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P421363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자료실
목차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제3절 선행연구 검토 및 본 연구의 차별성
제2장 공간구조의 이론적 고찰
제1절 공간구조 개념과 교통거점시설의 역할
제2절 전통적 지역개발 중심의 공간구조 이론
제3절 교통시설 중심의 신공간구조 이론
제3장 해외 사례 분석
제1절 교통거점시설 중심의 국토공간계획 사례
제2절 교통거점시설 중심의 대도시권계획 사례
제3절 시사점
제4장 우리나라 국토공간구조의 형성과정과 문제점
제1절 공간계획의 변화
제2절 교통계획의 변화
제3절 국토공간과 교통거점시설 연계의 문제점
제5장 교통거점시설과 공간구조 형성의 연계성 분석
제1절 교통거점시설 영향권 설정
제2절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광역경제권 간 공간구조 분석
제3절 광역경제권 내 공간구조 분석
제4절 연계성 분석을 통한 시사점
제6장 국토공간개편의 기본방향과 전략
제1절 국토 여건 변화의 Mega Trend
제2절 국토공간 개편의 기본 방향과 골격
제7장 결론 및 정책 제언
제1절 결론
제2절 정책 제언
참고문헌
부록
Abstr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