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교양도서C언어로 구현하는 실전 응용 모바일 게임 프로그래밍

(C언어로 구현하는) 모바일 게임 프로그래밍

발행사항
서울 : 북스홀릭, 2010
형태사항
362 p. : 삽화, 도표 ; 26 cm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연구외도서G100426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G100426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연구외도서
책 소개
[2011 문화체육관광부 우수학술도서] 선정
PART1에서는 국내외 모바일게임 시장의 현황과 전망 그리고 모바일 업체들의 시장 전략 등에 다루고 있으며, GNEX를 포함한 모바일 플랫폼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 참고할만한 부분이다.
PART2와 PART3에서는 에뮬레이터는 어떤 종류가 있고, 어떠한 방식으로 개발하는지 GNEX 애플리케에션 개발에 필요한 제반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설명한다. 모바일 프로젝트의 진행에서 가장 기본적인 인터페이스 개발 방법 및 실전 예제를 다루고 게임 개발에 필요한 함수 등을 자세하게 다룬다.
PART4에서는 실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과 같이 프로젝트 진행 단계에 맞추었고, 모바일 게임 프로그램의 기초과정부터 고급과정까지 단계별 산출물도 만들어 보고 있다. 게임제작 프로젝트를 하면서 다시 한 번 개발프로세스를 살펴보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목차

Part1. 모바일 게임
Chapter01. 모바일 게임 시장
01 모바일 게임 시장 현황
02 모바일 게임 시장 전망
03 모바일 게임 업체들의 시장 전략
Chapter02. 무선인터넷 - 모바일
01 모바일(Mobile)의 개념
02 모바일(Mobile)의 발달 과정
03 모바일(Mobile) 플랫폼
04 모바일 콘텐츠

Part2. GNES TOOL KIT
Chapter03. GNEX
01 GNEX란?
02 GNEX System 특징
03 GNEX SDK 설치 방법
04 GNEX Software Development Kit
Chapter04. 모바일게임 콘텐츠 개발
01 GNEX SDK를 이용한 콘텐츠 개발
02 GNEX 콘텐츠 개발과정
03 모바일 게임 콘텐츠 개발업무

Part3. 모바일 C Programming
Chapter05. 기본적인 모바일 C 언어
01 Mobile C 언어 소개
02 Header Info Table
Chapter06. 기본 데이터형과 변수
01 어휘
02 상수
03 주석
04 자료형
05 배열형
Chapter07. 연산자
01 연산자의 종류
02 연산자 우선순위
Chapter08. 제어문
01 문장
02 배정문
03 혼합문
04 제어문
Chapter09. 이벤트 핸들러 함수
01 이벤트 핸들러 함수 개요
02 이벤트 핸들러 함수 종류
03 시스템 변수
04 시작/종료 이벤트 핸들러 함수
05 키 입력 이벤트 핸들러 함수
06 타임아웃 이벤트 핸들러 함수
07 터치패드/터치스크린 이벤트 핸들러 함수
Chapter10. 게임제작 API FUNCTIONS Ⅰ
01 LCD 출력
02 기본 도형 출력
03 문자열 출력
04 이미지 출력
05 LCD 버퍼 제어
Chapter11. 게임제작 API FUNCTIONS Ⅱ
01 Handset Control Library Functions
02 System Library Functions
03 Mathematics Library Functions
04 CarrierType을 이용한 LCD 확장 기능

Part4. 모바일 게임 제작
Chapter12. 기초 모바일 게임
01 배경 및 캐릭터 화면 만들기
02 게임 메뉴 화면 만들기
03 테트리스 게임 만들기

Chapter13. 실전 모바일 게임
01 씹자 게임 기획서
02 전체 적용 시스템
03 부분별 게임진행 및 시스템
02 “씹자” 게임 프로그래밍 제작

부록
01 모바일 게임 기획서(다림질의 달인)
02 모바일 게임 기획서(이대리의 10억 만들기)
03 화투캡쳐 고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