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Globality competing with everyone from everywhere for everything

글로벌리티: 모든 곳에서 모든 것을 건 모두와의 경쟁

발행사항
고양 : 위즈덤하우스, 2010
형태사항
398 p. ; 24 cm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자료실E203955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E203955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자료실
책 소개
BCG가 글로벌리티 시대를 맞아 발표한 세계 경제 분석 보고서! 미국 BCG(보스턴 컨설팅 그룹)의 세계 최고의 경영 컨설턴트들이 모여 20여 년간 세계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를 연구한 『글로벌리티』. 급변하는 세계경제와 시장 분석을 통해 우리 시대를 '글로벌리티(Globality)'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정의하면서 생존을 위한 해답을 모색하고 있다. 거대 다국적 기업도 무너져버리는 세계화 시대에 폭발적으로 성장한 중국과 러시아, 인도와 브라질, 터키와 멕시코, 칠레와 헝가리 등의 신흥 기업의 비밀도 글로벌리티에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BCG가 선정한 100대 신흥 기업을 소개한다. 가파르게 성장하는 신흥 경제권에서 인상적 성공을 거두고 그것을 뛰어넘는 도전정신을 지닌 신흥 기업에게서 글로벌리티 시대에서 생존하는 전략을 찾아내 공개한다. ☞ 북소믈리에 한마디! 저자들은 우리 기업 글로벌리티 시대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100대 도전자'를 주목할 필요가 있음을 일깨워준다. 아울러 100대 도전자가 지닌 글로벌리티 패러다임을 분석하고 연구하여 그들이 독자적 전문성과 유연한 프로세스로 발전해왔음을 보여주면서, 그것을 바탕에 둔 글로벌리티 시대의 생존 전략 7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우리 기업이 모든 곳에서 모든 것을 건 모두와의 경쟁에서 승리를 거두도록 이끈다.
목차
제 1 장 글로벌리티란 무엇인가? 경제 쓰나미 일곱 가지 전투-비용 격차를 규명하라|인력을 양성하라|시장 깊숙이 파고들라|조직을 최적화하라|크게 생각하고, 재빨리 행동하고, 밖으로 나아가라|민첩하게 혁신하라|다수성을 포용하라 경고:긴박함을 인지하라 제 2 장:경제 쓰나미 BCG 100대 도전자-제각기 다른 국적의 도전자들|더 가까워진 세상|성취를 향한 채워지지 않는 굶주림중국의 챔피언 인도의 스타 멕시코, 동유럽, 터키의 접근성 이점-공급 사슬을 단축하라|발전된 관계 브라질과 러시아의 강점 차세대 물결-가치 사슬의 위를 향해|인프라 확장|혁신을 향해 앞으로 경고:전투에 대비하라 제 3 장:비용 격차를 규명하라 노동력을 최대한 활용한다-장기적인 저비용 임금률|BYD:사람은 많이, 로봇은 적게 클러스터를 형성한다-공유|협력 슈퍼스케일링한다-존슨 일렉트릭:마이크로 모터 부문의 대세 가능한 한 단순화한다-150달러짜리 세탁기:단순 제품|5,000달러짜리 자동차:단순 프로세스 경고:비용 우위의 기회를 포착하라-생산 시설뿐만 아니라 더 많은 것들도 이전할 수 있다|현지에 대해 배워라|현지에 있어야 한다|현지 파트너를 찾아라|사고의 전환이 필요하다 제 4 장:인력을 양성하라 고속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인력 확보-교육은 신화다 내부 인력의 전문성 계발-잠재력 계발|엠브라이르:자체 교육 프로그램의 이점 신속한 결과를 이끌어내도록 인력 배치 조직에 맞는 리더 발굴 경고:사람에게 충분히 투자하라-다국적 인재 확보를 위한 계획|현지 리더진 구성|현지 인재의 자질과 국제 기준 사이의 균형|‘어떻게’가 아니라 ‘누가’를 생각하라 제 5 장:시장 깊숙이 파고들라 새로운 사업 부문 창조-후이위안:중국인들에게 100퍼센트 원액 주스를! 소비자의 스위트스폿 찾기-떠오르는 소비자층을 주목하라|정보 부족을 해결하라 현지화하기-나투라:브라질의 미 혼돈 속에서 유통망 구축-모두에게 다가선 굿베이비|ICICI 은행:자조 집단 모델 B2B 시장 공략-기간산업에 대한 정부 지원|B2B 중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경쟁|ZET:통신업계 중간 시장의 일인자 새로운 시장으로 진입-바자즈 오토:구매자들에게 오토바이를|넥스트 빌리언, 소비 잠재력을 지닌 계층 경고:가능한 한 깊이 침투하라-소비자부터 이해하라|유통 체계를 파악하라|장기적인 안목이 필요하다 제 6 장:조직을 최적화하라 소비자들과의 거리를 좁혀라-바랏 포지와 이중 쇼링 복잡한 것은 나눠라-위프로:나눌 수 없는 것들까지 나누다|타타 테크놀로지스:엔지니어링의 교류를 현실화하다 비즈니스 모델을 재구축하라-시플라:회사와 업계 전체를 혁신하다 경고:다시 생각하고, 다시 배치하고, 다시 고안하라-관행에 맞서라|매끄럽게 실행하라|세계 전역으로 확장하라 제 7 장:크게 생각하고, 재빨리 행동하고, 밖으로 나아가라 규모 확장-마힌드라 앤 마힌드라:큰 꿈을 이루다|세멕스:연속적인 인수의 위력|급할수록 돌아가라 브랜드 구축-테틀리를 집어삼킨 타타 역량 격차 보완-타타 테크놀로지스와 INCAT:뜻밖의 시너지 효과|바자즈:내부 역량을 강화하다 물물교환-중국의 문을 열다|바오스틸:수익을 위한 제휴 경고:한계를 인식하되 무시하라-다양한 역할을 소화하라|전략적으로 사고하라|가치 사슬을 평가하라|해외 진출은 체계적으로 제 8 장:민첩하게 혁신하라 다른 기업의 아이디어에 적응하다-로위:로버를 발판으로 레버리지 효과를 이용하다-엠브라이르:위기를 혁신으로 극복하다|틈새시장을 파고들다|더블 버블이 한계를 허물다 쉴 새 없이 창조하다-굿베이비와 마마?파파 유모차|아라빈드 아이 케어:시스템의 혁신|원랙카:비전일까, 몽상일까? 경고:도전자들에게서 배워라-도전자들과 협력하라|다각화를 추구하라|차용하여 발전시켜라|현지 시장에 기여하라|신중하게 추진하라 제 9 장:다수성을 포용하라 해외 진출 대상국 선택-마힌드라 앤 마힌드라:세계주의자가 되다 현지에서 자사의 색깔을 만들기-바랏 포지:준독립 체제 다중심주의 채택-타타:중심 가운데 중심|조직의 글라스노스트|수평화를 시도한 시플라 경고:조화를 추구하라-다중심주의를 받아들여라|현지에 맞게 체계를 구축하라|다수성을 포용하라 제 10 장:모든 곳에서 모든 것을 걸고 모두와 경쟁하라 노키아:중국을 손에 쥐다-중국 시장에 깊이 파고들기|중국을 교두보로 세계로 모든 곳에서 모든 것을 건 모두와의 경쟁의 의미 에머슨:변화의 시기를 알다 총체적 혁신에 나서라-스스로의 경쟁력을 평가하라|발상을 전환하라|직원들을 평가하고 최적의 곳에 배치하라|모든 기회를 인식하라|세계 속의 미래상을 설정하라|직원들이 능력을 발휘하도록 독려하라|현장으로부터 혁신을 추구하라 글로벌리티 시대에서의 성공 감사의 말 BCG 100대 도전자 주석 옮긴이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