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자료실 | E205005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E205005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자료실
책 소개
환경 정책은 왜 지역 시민의 의사를 담아내는 데 번번이 실패할까? 주류 미디어가 환경문제를 다루는 채널로 불충분한 이유는 무엇일까? 기업의 녹색 마케팅은 과연 믿을 만한 것일까? 미국 최대 환경단체 시에라클럽의 대표였던 로버트 콕스가 환경 커뮤니케이션의 이론과 실제를 망라했다. 환경운동가, 일반 시민, 정책 집행자, 연구자 모두에게 자신 있게 권하는 유일한 종합 개론서다.
목차
옮긴이 서문
한국어판 서문
감사의 글
서론 환경을 위한, 환경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1부 환경 커뮤니케이션의 관점들
1장 환경 커뮤니케이션 공부하기
2장 사회적, 상징적으로 구성되는 환경
2부 시민의 목소리와 토론장
3장 환경의사결정에서의 시민 참여
4장 환경분쟁에서 갈등 해결과 협력
3부 미디어의 환경 보도
5장 주류 미디어와 온라인 환경 미디어
6장 위험 커뮤니케이션: 환경 위험과 대중
4부 변화를 위한 목소리들
7장 환경 옹호 캠페인
8장 환경정의와 기후정의: 풀뿌리의 목소리
5부 과학과 기업의 환경 담론
9장 과학 커뮤니케이션과 환경 논쟁
10장 녹색 마케팅과 기업 홍보
후기 다른 세상을 상상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