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中国未来30年

중국, 다음 30년: 중국의 씽크탱크와 각 분야 세계 최고 전문가가 전하는 미래 중국의 비전

발행사항
서울 : 비즈니스맵 : 한국물가정보, 2013
형태사항
287 p. ; 23 cm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자료실E205434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E205434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자료실
책 소개
중국은 어떤 미래를 준비하는가?

이 책은 중국에서 씽크탱크(Think Tank)로 불리는 전문가들과 각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해외 유명 석학들에게 중국의 현재와 미래 모습, 그리고 중국과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할 문제에 대한 해답을 듣는 책이다. 중국이 처한 현실과 미래 비전은 무엇인지,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 직면한 문제는 무엇인지를 분야별로 자세히 살펴보고 분석한다. 좋든 싫든 중국은 이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국가 중 하나이며 미국의 독주를 견제할 수 있는 유일한 나라이기도 하다. 책을 통해 중국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해소하고 서로 상생할 수 있는 토론의 기초가 되길 바라며, 또한 독자들이 중국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고, 더 많은 견해를 얻기 희망한다.

<출판사 서평>

다가올 30년을 위한 60년간의 기다림은 끝났다

건국 60년, 특히 개혁개방 30년 동안 신(新)중국은 넘쳐나는 노동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의 자본을 빨아들이며 경제적으로 화려한 성과를 거두었다. 반면 경제발전의 부산물인 심각한 공해유발, 인권탄압과 몇몇 소수민족의 독립요구, 민주주의를 외치는 반체제 단체의 도전 등 여러 어려움에 직면하기도 했다.
과정이야 어찌됐든 중국은 이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국가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그리고 앞으로 30년, 중국이 발전하게 될 모습은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화제이다. 미래 중국의 발전은 세계 질서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이에 중국의 중앙번역출판사는 특별히 씽크탱크(Think Tank)로 불리는 중국 내 각계 전문가들과 경제, 환경, 문화 등의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해외의 유명 석학들에게 미래 중국의 사회, 경제, 정치, 문화, 환경, 무역, 농업 등 분야에 대한 대략적인 윤곽과 관심을 가져야 할 문제에 대해 물었다. 또한 중국과 기타 국가가 반드시 주의해야 할 과제를 제시했다.

G1에서 G2로 다가올 중국을 준비하라!

만약 지금의 추세대로라면 2040년 중국의 모습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변화할 것이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새로운 패권국이 탄생할지도 모른다. 미국의 독주를 견제할 수 있는 유일한 나라이기에 세계인들에게도 중국은 가장 관심 있는 나라이기도 하다. 이 책을 통해 중국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해소하고 서로 상생할 수 있는 토론의 기초가 되길 바라며, 또한 독자들이 중국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고, 더 많은 견해를 얻기 희망한다.
목차
1장 2040년, 중국이 다시 세상을 지배하는 그날 2장 중국의 발목을 잡는 정치 서방화의 함정 3장 성장과 쇠퇴, 결국 ' 금융관리'가 성패를 좌우한다 4장 기로에 서 있는 '중국식 발전모델' 5장 중국 개혁, 권력자본주의에 직면하다 6장 이중적 신분의 중국, 이제는 곤란하다 7장 중국에 민주제도는 있는가 ? 중국 공산당에 대한 편견과 오해 8장 세계는 '힘'있는 중국의 국제적 책임을 기대한다 9장 패권이 아닌 새 질서를 위해 필요한 '차이나 파워' 10장 중국 중심의 아시아 농업분야,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하는가 11장 지구 온난화, 중국만의 문제가 아니다 12장 중국의 에너지 산업을 말하다 13장 중국의 녹생성장, 혼자서는 불가능한 임무 14장 지금은 중국문명의 내공이 필요한 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