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Good java
- 저자
- 우재남
- 발행사항
- 서울 : 한빛아카데미, 2016
- 형태사항
- 599 p. : 천연색삽화 ; 26 cm
- 총서사항
- IT cookbook ; 199 원리를 알면 IT가 맛있다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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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가능 (1) | ||||
연구외도서 | G100877 | 대출가능 | - |
- 등록번호
- G100877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연구외도서
책 소개
2.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에 어느 정도 익숙해진 다음, 책의 중반부 이후에 객체지향의 특징과 개념을 소개함으로써 자연스럽게 JAVA를 익힐 수 있습니다. 마지막 챕터에서는 프로그래밍 입문자가 충분히 완성할 수 있는 수준의 '실전 프로젝트'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종합적으로 응용해볼 수 있습니다
3. 좀 더 쉽게 학습 방향을 잡고 기본을 다지며 실력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장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실습을 통해 본문에서 설명한 내용을 익힐 수 있는데, 각 코드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주고 실행화면을 보여주어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예제모음을 통해 학습자가 스스로 반복 연습할 수 있습니다..
아침을 깨우는 모닝커피처럼
프로그래밍을 처음 시작하는 이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어줄 GOOD JAVA
프로그래밍 언어를 전혀 접해 보지 않은 초보자를 위한 책입니다.
JAVA는 C언어와 함께 모든 스포츠 선수가 필수로 갖춰야 할 '체력'과 같습니다.
체력이 좋은 선수는 어떤 종목을 선택하더라도 금방 적응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듯이
JAVA에 익숙해진다면 앞으로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를 만나더라도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모든 문법을 배워야만 프로그램을 짤 수 있다는 생각을 버리고
일단 프로그램을 입력하고 실행하는 것부터 시작해 보세요.
[주요내용]

목차
Chapter 01 JAVA 들여다보기
SECTION 01 JAVA의 개관
SECTION 02 JAVA 개발 환경 구축
SECTION 03 JAVA 프로그램 맛보기
Chapter 02 JAVA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SECTION 01 실무에서 사용하는 JAVA 개발 환경
SECTION 02 JAVA 프로그램 작성
SECTION 03 계산기 프로그램
Chapter 03 변수와 데이터 형식
SECTION 01 System.out의 기본
SECTION 02 System.out.printf( ) 메소드의 서식 지정
SECTION 03 변수
SECTION 04 데이터 형식과 배열
Chapter 04 연산자
SECTION 01 산술 연산자
SECTION 02 관계 연산자
SECTION 03 논리 연산자
SECTION 04 비트 연산자
SECTION 05 연산자 우선순위
Chapter 05 조건문
SECTION 01 if 문
SECTION 02 중첩 if 문
SECTION 03 switch~case 문
Chapter 06 반복문의 기본, for 문
SECTION 01 단순 for 문
SECTION 02 중첩 for 문
SECTION 03 기타 for 문
Chapter 07 반복문의 심화, while 문
SECTION 01 while 문
SECTION 02 do~while 문
SECTION 03 기타 제어문
Chapter 08 배열
SECTION 01 배열의 이해
SECTION 02 2차원 배열
SECTION 03 배열의 활용 : 스택
Chapter 09 문자열과 메소드
SECTION 01 문자열
SECTION 02 메소드
SECTION 03 지역변수와 전역변수
SECTION 04 메소드의 반환 값과 매개변수
Chapter 10 예외 처리와 파일 입출력
SECTION 01 예외 처리
SECTION 02 표준 입출력
SECTION 03 파일 입출력
Chapter 1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기초
SECTION 01 클래스
SECTION 02 생성자
SECTION 03 인스턴스 변수와 클래스 변수
Chapter 1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응용
SECTION 01 클래스의 상속
SECTION 02 추상 클래스
SECTION 03 인터페이스
Chapter 13 GUI 프로그래밍
SECTION 01 GUI 화면 구성
SECTION 02 GUI 이벤트 처리
SECTION 03 GUI 메뉴와 툴바
Chapter 14 고급 프로그래머로 나아가기
SECTION 01 패키지
SECTION 02 JAVA 클래스 라이브러리
SECTION 03 스레드
Chapter 15 실전 프로젝트
SECTION 01 친구 연락처 관리 프로그램
SECTION 02 사진 처리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