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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행본Designing for behavior change applying psychology and behavioral economics

마음을 움직이는 디자인 원리: 심리학과 행동 경제학을 적용한 행동 변화를 위한 UX 디자인

발행사항
파주 : 위키북스, 2018
형태사항
368 p. : 천연색삽화 ; 24 cm
총서사항
위키북스 UX 시리즈 ; 017
서지주기
참고문헌(p. 352-366)과 색인수록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자료실E207105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E207105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자료실
책 소개
요즘 제품의 새로운 경향은 운동을 더 많이 하게 하거나, 재무 상태를 관리해 주거나, 이메일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게 도와주는 등 사람들의 행동과 반복적인 일상을 변화시키는 데 초점을 맞춘다. 《마음을 움직이는 디자인 원리》는 행동을 취해 특정 목표를 달성하려는 사용자를 위해 이러한 유형의 제품을 디자인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헬로월릿의 책임 연구원인 스티븐 웬델은 행동 경제학과 심리학을 제품 디자인 및 개발 과정에서 실제로 부딪치는 문제에 적용하는 과정을 통해 차근차근 설명해 준다. 린 개발 방법론과 애자일 개발 방법론을 조합해 대상 사용자와 행동을 식별하고 제품을 구축하고 그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하고 반복적인 접근법을 배우고, 사용하기 쉬운 제품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내 사람들이 긍정적으로 변화할 수 있게 돕는다.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 사람들의 행동 변화를 도울 수 있는 주요 전략 세 가지를 배운다.
◎ 변화하고자 하는 대상 고객과 행동을 식별한다.
◎ 사용자 스토리를 추출하고 행동 변화의 장애물을 알아낸다.
◎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개발한다.
◎ 제품의 효과를 측정하고 제품을 향상시킬 방법을 알아낸다.
◎ 네스트(Nest), 핏비트(Fitbit), 오파워(Opower) 같은 실제 제품을 예로 살펴본다.
목차
추천의 글 서문 01부 사고와 행동 변화 이해하기 01장 사고는 다음에 무엇을 할지 어떻게 결정할까 02장 왜 다른 행동 대신 특정 행동을 하는 것일까 03장 행동 변화 전략 02부 올바른 결과, 행동, 행위자 알아내기 04장 무엇을 성취하고 싶은지 알아내기 05장 올바른 목표 행동 선택하기 03부 개념 디자인 개발하기 06장 행동 구성하기 07장 환경 조성하기 08장 사용자 준비시키기 04부 인터페이스 디자인과 구현 09장 개념적 디자인에서 인터페이스 디자인으로의 이동 10장 인터페이스 디자인 검토 및 구체화 11장 디자인에서 코드로 바꾸기 05부 제품 개선하기 12장 영향 측정하기 13장 행동 변화의 장애물 알아내기 14장 학습을 통해 제품 개선하기 06부 실행에 옮기기 15장 일반적인 질문과 전체 예제 16장 결론 부록 A 용어 해설 부록 B 참고자료 부록 C 참고문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