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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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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외도서 | G101022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G101022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연구외도서
책 소개
자바 프로그래머를 향한 한걸음
이 책은 자바 입문자를 위한 책으로, 여러 프로그래밍 교재와는 다르게 프로그램의 작동 방식과 메모리 구조에 대한 이해를 도우며 원리 중심으로 내용을 풀어갑니다. 많은 사람들이 프로그래밍 수업을 듣거나 책을 봐도 이해하기 어렵다고들 합니다. 이는 컴퓨터 언어를 익히는 것을 단순히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한 문법에만 의존해 왔기 때문입니다. 이 책에서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반적인 원리를 간단한 자바 코드에 담아 설명하며, 이를 활용해 실전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 출판사 리뷰 -
한 줄 한 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완성되는 자바 프로그램
프로그래밍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무턱대고 추천받은 책을 사거나 코딩을 하는 도중 막혀버리거나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에 간단한 프로그램 하나 제대로 만들지 못하고 손을 놓기 일쑤입니다. 하지만 이 책은 여러분이 자바(JAVA)라는 언어의 기초를 손쉽게 다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바로 이 책의 코딩을 한 줄 한 줄 따라하기만 하면 어느새 하나의 자바 프로그램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말이죠.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간단한 자바 코드를 이용해 프로그램의 작동 원리와 메모리의 구조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쉬운 개념 설명부터 실속있는 프로그램 코딩까지 단계별로 수준을 높여가면서 코드를 천천히 따라하다보면 프로그래밍이 더 이상 낯설고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한걸음 자바”가 프로그래머를 향한 한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이 책의 구성
이 책은 크게 다섯 개의 파트로 나누어 진행합니다. 우선 파트 0에서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기본적인 사전 지식을 배우고 나서, 파트 1에서 자바 프로그래밍의 기본 명령을 다룹니다. 이어서 파트 2와 3에서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방법론을 적용한 효율적인 자바 프로그래밍 기법을 배우고, 마지막 파트에서는 학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응용 프로그래밍 기술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최신 JDK 버전(JAVA 8)에서 제공하는 기술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자바라는 언어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을 배워봅시다.
이 책의 특징
- 풍부한 그림을 통해 직관적으로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코드를 사용합니다.
- 메모리 구조를 이해하여 자바 프로그램의 작동 원리를 알 수 있도록 설명합니다.
- 자바의 기초부터 객체지향 설계까지 스스로 프로그래밍할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책은 자바 입문자를 위한 책으로, 여러 프로그래밍 교재와는 다르게 프로그램의 작동 방식과 메모리 구조에 대한 이해를 도우며 원리 중심으로 내용을 풀어갑니다. 많은 사람들이 프로그래밍 수업을 듣거나 책을 봐도 이해하기 어렵다고들 합니다. 이는 컴퓨터 언어를 익히는 것을 단순히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한 문법에만 의존해 왔기 때문입니다. 이 책에서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반적인 원리를 간단한 자바 코드에 담아 설명하며, 이를 활용해 실전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 출판사 리뷰 -
한 줄 한 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완성되는 자바 프로그램
프로그래밍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무턱대고 추천받은 책을 사거나 코딩을 하는 도중 막혀버리거나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에 간단한 프로그램 하나 제대로 만들지 못하고 손을 놓기 일쑤입니다. 하지만 이 책은 여러분이 자바(JAVA)라는 언어의 기초를 손쉽게 다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바로 이 책의 코딩을 한 줄 한 줄 따라하기만 하면 어느새 하나의 자바 프로그램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말이죠.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간단한 자바 코드를 이용해 프로그램의 작동 원리와 메모리의 구조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쉬운 개념 설명부터 실속있는 프로그램 코딩까지 단계별로 수준을 높여가면서 코드를 천천히 따라하다보면 프로그래밍이 더 이상 낯설고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한걸음 자바”가 프로그래머를 향한 한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이 책의 구성
이 책은 크게 다섯 개의 파트로 나누어 진행합니다. 우선 파트 0에서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기본적인 사전 지식을 배우고 나서, 파트 1에서 자바 프로그래밍의 기본 명령을 다룹니다. 이어서 파트 2와 3에서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방법론을 적용한 효율적인 자바 프로그래밍 기법을 배우고, 마지막 파트에서는 학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응용 프로그래밍 기술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최신 JDK 버전(JAVA 8)에서 제공하는 기술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자바라는 언어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을 배워봅시다.
이 책의 특징
- 풍부한 그림을 통해 직관적으로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코드를 사용합니다.
- 메모리 구조를 이해하여 자바 프로그램의 작동 원리를 알 수 있도록 설명합니다.
- 자바의 기초부터 객체지향 설계까지 스스로 프로그래밍할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목차
PART 0_ 자바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사전 지식
1장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기본 지식
1 컴퓨터의 구성 요소
2 메모리와 프로세스의 관계
3 프로그램 언어
2장 자바 언어와 프로그램 개발 환경
1 자바 언어
2 자바 플랫폼
3 자바 개발 환경 구축
4 이클립스의 기본 구조와 사용법
PART 1_ 프로그래밍의 기본 명령
3장 프로그래밍의 기본 명령 익히기
1 자바 프로그램의 기본 구조
2 프로그램의 시작점을 알리는 main( )
3 출력 장치에 출력 명령 내리기
4 메모리에 할당 명령 내리기
5 식별자와 예약어
6 변수
7 자료형
8 문자열
9 형변환
4장 연산 장치에 연산 명령 내리기
1 연산자와 수식
2 단항 연산자
3 산술 연산자
4 관계 연산자
5 논리 연산자
6 비트 연산자
7 그 외의 연산자
5장 프로그램의 실행 흐름 제어하기
1 조건문
2 반복문
3 분기문
6장 메모리에서 대용량 데이터 관리하기
1 배열이란
2 배열 다루기
3 배열의 확장
7장 프로그램을 기능적 단위로 분리하기
1 프로시저란
2 함수의 선언과 호출
3 프로시저와 스택
PART 2_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기본
8장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익히기
1 객체지향 개발 방법론
2 클래스와 객체
3 객체 생성하기
4 JVM의 메모리 구조
9장 클래스 설계하기
1 클래스의 기본 설계
2 변수
3 메서드
4 생성자
5 가비지 컬렉터
6 this
7 JRE 라이브러리와 활용
8 패키지와 import 문
[클래스 설계 연습]
PART 3_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고급
10장 효율적으로 코드 설계하기 - 기본
1 클래스 간의 관계 설정
2 상속의 정의와 특징
3 메서드의 재정의
4 자바 상속의 특징
5 제어자
[실전 프로그래밍 연습]
11장 효율적으로 코드 설계하기 - 고급
1 형변환
2 추상 클래스
3 추상 클래스와 다형성
4 인터페이스
5 인터페이스와 다형성
6 인터페이스의 활용
7 내부 클래스
12장 예외 처리하기
1 프로그램의 오류
2 예외 처리란
3 예외 처리 구문
4 예외 클래스
5 예외 처리 방법
6 예외 필요성
13장 주요 클래스 익히기
1 Object 클래스
2 String 클래스
3 StringBuffer 클래스
4 StringTokenizer 클래스
5 Math 클래스
6 Wrapper 클래스
7 Class 클래스
14장 컬렉션 프레임워크로 데이터 관리하기
1 자료구조란
2 컬렉션 프레임워크
3 ArrayList 클래스
4 LinkedList 클래스
5 Stack 클래스
6 Queue 인터페이스
7 Set 인터페이스
8 Map 인터페이스
9 제네릭
PART 4_ 프로그래밍 응용 기술
15장 스레드로 성능 높이기
1 프로세스와 스레드
2 자바에서 스레드
3 스레드의 우선 순위
4 스레드의 그룹
5 스레드의 동기화
[실전 프로그래밍 연습]
16장 GUI 프로그래밍 익히기
1 AWT
2 AWT의 주요 컴포넌트
3 Frame 클래스
4 Layout 클래스
5 Panel 클래스
6 이벤트 처리
7 스윙
8 JavaFX
17장 스트림으로 입출력 다루기
1 입출력과 스트림
2 스트림
3 바이트 스트림
4 문자 스트림
5 표준 입출력
6 직렬화
18장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익히기
1 네트워크 개요
2 소켓 프로그래밍
3 TCP 소켓 프로그래밍
4 UDP 소켓 프로그래밍
19장 어노테이션으로 메타 데이터 다루기
1 메타 데이터
2 어노테이션
3 사용자 정의
20장 함수적 프로그래밍, 람다식
1 람다식이란
2 람다식의 기본 문법
3 람다식과 외부 메서드
4 표준 함수형 인터페이스
5 메서드 참조
6 Optional과 람다식의 만남
7 람다식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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