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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행본

직장인을 위한 실무 엑셀2013

저자
선양미
발행사항
서울 : 길벗, 2015
형태사항
519 p. : 천연색삽화, 도표 ; 26 cm +
서지주기
색인수록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자료실E206404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E206404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자료실
책 소개
직장인이라면 꼭 갖고 있어야 할 오피스 지침서
‘현장감 100%! 시간을 줄이고 효율은 높인다!’

[실무 1] 누구보다 빠르게! 업무 시간을 줄여주는 팁&노하우
[실무 2] 보고는 정확하게!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데이터 관리&분석
[실무 3] 문제 해결은 쉽게! 현장감 넘치는 예제로 상황별 해결 방안 제시

직장인이라면 꼭 갖고 있어야 할 오피스 지침서
직장인을 위한 실무 엑셀 2013


[실무 1 : 누구보다 빠르게! 업무 시간을 줄여주는 팁&노하우]
- 업무에 꼭 필요한 알짜 기능만 알려준다! -
방대한 양의 빅데이터를 빠르게 입력하는 방법부터 최적의 분석 결과를 얻기 위한 노하우까지 업무 시간 단축을 위한 맞춤 팁을 알려줍니다. 서식 지정, 조건 추출 등 데이터 관리도 단시간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실무 2 : 보고는 정확하게!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데이터 관리&분석]
- 대량의 데이터에서 핵심만 추출하여 명쾌하게 분석하는 방법을 배운다! -
실무에서 가장 많이 다루는 함수와 예측을 위한 분석기능으로 보고서 작성을 위한 데이터 가공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피벗테이블 활용과 비주얼 보고서를 위한 차트 및 표 디자인까지 프로 비즈니스맨으로 거듭나는 실무 활용법을 알려줍니다.

[실무 3 : 문제 해결은 쉽게! 현장감 넘치는 예제로 상황별 해결 방안 제시]
- 바로 뽑아 쓸 수 있는 실무 예제로, 업무 실수를 최소화한다! -
데이터를 다루면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 및 변수에 대응한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업무 환경에 따른 상황별 팁을 제공하여 내 업무에 맞는 예제를 찾아 바로 적용할 수 있어 문제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목차
Chapter 1 남들보다 빠르게 엑셀 문서 작성하기 SECTION 01 알아두면 편리한 엑셀의 알짜 사용 팁 001 원하는 셀로 한 번에 이동하기 002 데이터가 입력된 처음 셀과 마지막 셀로 이동하기 003 시트나 데이터 영역의 마지막 셀로 이동하기 004 떨어진 여러 범위 드래그해 동시에 선택하기 005 V 이용해 연속된 범위 한 번에 선택하기 006 C + V + 방향키 이용해 범위 선택하기 007 시트나 데이터 영역의 전체 범위 선택하기 008 셀 병합 안 하고 셀 가운데에 데이터 배치하기 009 떨어져 있는 여러 셀에 같은 값 입력하기 010 숫자 데이터를 문자로 표시하기 011 자동으로 오늘 날짜와 시간 입력하기 012 한 셀에 여러 줄로 데이터 입력하기 013 위쪽 셀과 같은 값 쉽게 입력하기 014 셀 서식만 복사하기 015 셀 서식 또는 메모만 지우기 016 숨겨진 영역 제외하고 복사하기 017 ‘미신청’ 텍스트가 있는 셀만 선택하기 018 자주 사용하는 기호 빠르게 입력하기 055 019 자동 고침 목록에 자주 사용하는 기호 등록하기 056 020 결재란을 연결된 그림으로 복사해 붙여넣기 059 SECTION 02 빠르게 데이터를 입력하는 엑셀 노하우 모음 021 자주 사용하는 목록 데이터 빠르게 입력하기 022 문자열에서 특정 텍스트만 분리해 입력하기 023 세 자리 숫자마다 콤마 표시하고 셀에 여백 지정하기 024 숫자를 한글 또는 한자로 표시하기 025 천 단위 이하 숫자 생략해 간단하게 표시하기 026 숫자값을 1000으로 나누어 천 단위 이하 숫자 생략하기 027 데이터의 앞 또는 뒤에 특정 문자 표시하기 028 입사일에 직접 만든 날짜 형식 지정하기 029 특정 날짜가 무슨 요일인지 표시하기 030 24시간 초과된 누적 근무 시간의 합계 표시하기 031 셀에 값이 보이지 않게 숨기기 032 셀에 설정한 표시 형식만 지우기 033 빈 셀을 찾아 ‘0’으로 일괄 변경하기 034 월별 매출액 ‘0’을 ‘없음’으로 일괄 변경하기 035 빈 셀이 있는 행만 한 번에 삭제하기 036 암호 지정해 시트의 전체 내용 보호하기 037 특정 범위의 데이터만 보호하기 SECTION 03 값에 따라 자동으로 변경되는 서식 038 데이터에 표 스타일 지정하기 039 표에 슬라이서 삽입하고 스타일 지정하기 040 표 서식 삭제해 일반 데이터로 변경하기 041 납품 수량을 그라데이션 막대 그래프로 표시하기 042 납품 수량의 크기에 비례해 셀 색 지정하기 043 4색 신호등으로 납품 수량의 등급 표시하기 044 여러 서식 중 선택한 셀의 규칙만 지우기 045 납품 수량에서 아이콘 집합 규칙만 삭제하기 046 ‘엑셀’ 단어가 포함된 강좌에 조건부 서식 지정하기 047 중복 데이터에만 조건부 서식 지정하기 048 신청 회원 수가 상위 30%인 셀에 조건부 서식 지정하기 049 평균 회원 수 초과 데이터에 조건부 서식 지정하기 050 셀과 연동되는 조건부 서식 지정하기 051 조건부 서식이 적용된 셀 찾기 052 조건부 서식 수정해 배경색 변경하기 053 특정 이름이 포함된 행에 조건부 서식 지정하기 054 특정 범위에 있는 데이터에 조건부 서식 지정하기 055 특정 단어가 포함된 행에 조건부 서식 지정하기 056 직위별로 셀의 아래쪽에 빨간색 실선 표시하기 057 데이터 입력할 때마다 자동으로 테두리 표시하기 058 조건부 서식이 지정된 범위 수정하기 Chapter 2 복잡한 데이터 대신숫자로 보고하기 SECTION 04 기본을 알면 쉽게 사용 가능한 함수 059 수식을 입력하는 규칙 살펴보기 060 연산자의 종류 살펴보기 061 수식 작성하고 서식 없이 데이터 채우기 062 함수 목록 이용해 제품별 합계 구하기 063 자동 합계 이용해 제품별 합계와 평균 구하기 064 함수 마법사 이용해 제품별 합계와 평균 구하기 065 함수 마법사 이용해 중첩 함수 작성하기 066 수식을 숫자값으로 변경해 복사하기 067 상대 참조와 절대 참조 이해하기 068 절대 참조 이용해 일일 근무 비용 계산하기 069 혼합 참조 이용해 비율별 인센티브 계산하기 070 셀 주소 대신 이름 정의해 함수식 작성하기 071 행/열 제목 이용해 이름 정의하기 SECTION 05 복잡한 계산이 간단해지는 함수 072 사원별 직무 능력 점수의 평균 구하기 ― AVERAGE, AVERAGEA 함수 073 과목별 접수 인원 및 응시 인원 구하기 ― COUNT, COUNTA, COUNTBLANK 함수 074 워드의 최고 점수와 최저 점수 구하기 ― MAX, MIN, MEDIAN 함수 075 점수에 따라 ‘합격’, ‘불합격’ 표시하기 ― IF 함수 076 평가 결과별로 ‘우수’, ‘보통’, ‘노력’ 표시하기 ― IF 함수 077 모든 조건을 만족할 때만 ‘합격’ 표시하기 ― AND, OR 함수 078 오류 메시지 대신 ‘0’ 표시하기 ― IFFERROR 함수 079 점수의 합계별로 순위 표시하기 ― RANK.EQ, RANK.AVG 함수 080 직위별 인원 수와 주문 건수 구하기 ― COUNTIF, COUNTIFS 함수 081 작업 방식별로 납품 수량의 합 구하기 ― SUMIF, SUMIFS 함수 082 화면에 보이는 셀만으로 전체 개수와 합계 구하기 ― SUBTOTAL 함수 083 텍스트에서 몇 개의 문자만 추출하기 ― LEFT, RIGHT, MID 함수 084 문자열에서 특정 문자의 위치 알아내기 ― FIND, SEARCH 함수 085 번호의 여덟 번째 자리부터 ‘****’ 표시하기 ― REPLACE 함수 086 문자열에서 특정 문자를 다른 문자로 대체하기 ― SUBSTITUTE 함수 087 문자를 숫자로 변환해 계산하기 ― VALUE 함수 088 숫자나 날짜, 시간을 문자로 변환하기 ― TEXT 함수 089 목록 참조해 각 코드에 맞는 정보 표시하기 ― VLOOKUP 함수 090 해당 코드가 없을 때 비슷한 값 가져오기 ― VLOOKUP 함수 091 목록에서 정확히 일치하는 값 가져오기 ― HLOOKUP 함수 092 목록 참고해 원하는 위치값 가져오기 ― INDEX 함수 093 문자열로 지정된 셀 주소 참조하기 ― INDIRECT 함수 094 지역 코드 참고해 지역명 표시하기 ― CHOOSE 함수 095 작업일의 날짜와 시간 표시하기 ― TODAY, NOW 함수 096 문자열로 저장된 날짜에 날짜 서식 지정하기 ― DATE 함수 097 날짜에서 년, 월, 일 분리하기 ― YEAR, MONTH, DAY 함수 098 접수일이 무슨 요일인지 표시하기 ― WEEKDAY 함수 099 접수일부터 작성일까지의 기간 계산하기 ― DATEDIF 함수 100 세 과목의 평균을 반올림, 올림, 내림하기 ― ROUND, ROUNDUP, ROUNDDOWN 함수 101 작업 방식에 따른 납품 수량의 평균 구하기 ― AVERAGEIF, AVERAGEIFS 함수 102 세 번째 큰 출고량과 다섯 번째 작은 출고량 구하기 ― LARGE, SMALL 함수 103 제품명에 입력된 텍스트의 길이 구하기 ― LEN 함수 104 실기 점수만큼 ★ 기호 반복해서 표시하기 ― REPT 함수 105 문자열 앞뒤의 공백 삭제하기 ― TRIM 함수 SECTION 06 실무로 다지는 함수 완전정복 106 배열 함수식 이해하기 107 여러 조건을 만족하는 셀의 개수 구하기 ― 배열 함수식 108 여러 조건을 만족하는 셀의 합계 구하기 ― 배열 함수식 109 이름 정의해 배열 함수식 계산하기 110 매출 실적에 대한 성과급 구하기 ― 다중 IF 111 매출 순위에 해당하는 지점명 찾기 ― LARGE, MATCH, INDEX 함수 112 근속년수에 대한 휴가일수 구하기 ― VLOOKUP, DATEDIF 함수 113 주민번호로 성별과 나이 구하기 ― REPLACE, MID, DATE 함수 114 숫자에 텍스트 포함해서 표시하기 ― TEXT, SUMPRODUCT 함수 115 숫자를 한 자리씩 가져와서 표시하기 ― TEXT 함수 116 출고일이 토/일요일이면 월요일로 변경하기 ― WEEKDAY 함수 117 총 근무 시간 계산해 급여 정산하기 ― SUM, TIME 함수 118 상품 정보가 오류일 때 표시하지 않기 ― VLOOKUP, IFERROR 함수 Chapter 3 데이터 가공해 전략적인 분석 자료 만들기 SECTION 07 미래 예측을 위한 체계적인 데이터 분석 119 원하는 순서대로 지역 데이터 정렬하기 120 특정 조건에 만족하는 데이터만 추출하기 121 특정 숫자로 시작하거나 10월에 접수된 데이터만 추출하기 122 OR 조건으로 다중 조건을 만족하는 데이터 추출하기 123 범위에 이름 정의해 데이터 추출하기 124 다른 시트에 조건에 만족하는 데이터 추출하기 125 부분합으로 지역별 발주 내역의 개수 구하기 126 부분합 결과에 개수 구하는 함수 추가하기 127 다른 시트에 원하는 부분합 결과만 복사하기 128 두 개의 필드 합해 지역별, 접수 월별 데이터 구하기 129 특정 열에서 유일한 항목만 추출하기 130 중복된 항목 제거하고 맨 위쪽의 데이터만 표시하기 131 영업 실적이 가장 좋은 사원만 표시하기 132 ‘남자’, ‘여자’ 데이터의 유효성 검사하기 133 다른 시트의 데이터를 목록으로 표시하기 134 특정 숫자 범위 벗어난 값 입력하면 오류 메시지 표시하기 135 데이터 유효성 검사로 이름 중복 체크하기 SECTION 08 업무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피벗 테이블 136 ‘부산’, ‘대구’ 지역 남자의 납품 수량만 필터링하기 137 추천 피벗 테이블로 간단하게 보고서 완성하기 138 피벗 테이블의 레이아웃과 디자인 변경하기 139 피벗 테이블에서 납품 수량의 평균과 값 표시 형식 지정하기 140 피벗 테이블에 새로운 계산 필드 추가하기 141 슬라이서로 데이터 필터링하고 스타일 지정하기 142 시간 표시 막대로 1사분기 데이터 필터링하기 143 피벗 테이블에서 납품일을 분기별로 그룹핑하기 144 피벗 테이블에서 ‘서울’ 지역의 ‘대리’ 직원만 추출하기 145 피벗 테이블에 원본 데이터의 변경된 값 적용하기 146 피벗 테이블에 범위 밖의 데이터 포함시켜서 필터링하기 147 피벗 테이블에 이름 정의한 데이터 영역 적용하기 148 피벗 테이블과 연동되는 피벗 차트 작성하기 SECTION 09 양식 컨트롤로 데이터베이스의 업그레이드 완성 149 양식 컨트롤 이해하기 150 양식 컨트롤의 종류 살펴보기 151 리본 메뉴에 [개발 도구] 탭 표시하기 152 숫자값에 따라 목록에서 해당 지역 표시하기 ― 목록 상자 153 특정 지역 선택해 발주 내역 표시하기 ― 콤보 상자 154 [남자], [여자] 옵션 중 하나만 선택하기 ― 옵션 단추 155 옵션 단추 컨트롤에 구역 지정하기 ― 그룹 상자 156 여러 옵션 단추를 하나의 그룹으로 묶기 157 항목을 선택 및 해제하면서 결과 확인하기 ― 확인란 158 레이블 컨트롤의 이름 수정하기 ― 레이블 159 납품 수량 조절 단추 표시하기 ― 스핀 단추 160 스크롤 막대 드래그해 지역 데이터 표시하기 ― 스크롤 막대 161 조건부 서식과 콤보 상자 연결하기 162 조건부 서식과 스핀 단추 연결하기 Chapter 4 비주얼 살려서 보고서의 시각적 효과 높이기 SECTION 10 데이터의 마무리는 비주얼한 차트로! 163 차트를 작성하기 좋은 데이터로 정리하기 164 막대형 차트 작성하고 위치와 크기 조절하기 165 차트에서 X축과 Y축 데이터의 위치 변경하기 166 차트에 사용한 데이터의 범위 변경하기 167 2차원 막대형 차트를 3차원 막대형 차트로 변경하기 168 차트에 다양한 차트 요소 추가하기 169 차트에 그라데이션 채우고 그림 삽입하기 170 차트 스타일 지정하기 171 차트에 원본 데이터 표시하고 네온 효과 지정하기 172 차트 제목을 셀과 연동되는 도형으로 표현하기 173 별도의 차트 시트로 차트만 이동하기 174 막대형 차트의 막대에 관련 그림 삽입하기 175 월별 꺾은선형 차트 작성하고 서식 지정하기 176 도형으로 꺾은선형 차트의 표식 꾸미기 177 원형 차트 조각에 백분율과 지시선 표시하기 178 원형 차트 조각에 그림 삽입하고 회전시키기 179 원형 차트에서 특정 조각 분리해 강조하기 180 막대형 차트와 꺾은선형 차트 함께 표시하기 181 스파크라인으로 미니 차트 만들기 SECTION 11 레이아웃 지정해 보기 좋게 인쇄하는 방법 182 원하는 영역만 인쇄하기 183 여러 페이지를 한 페이지에 모아서 인쇄하기 184 워크시트의 배경에 그림 삽입하기 185 눈금선과 행/열 머리글 인쇄하기 186 페이지마다 자동으로 제목 행/열 표시하기 187 페이지의 위쪽에 로고 출력하기 188 페이지의 아래쪽에 번호 출력하기 189 특정 위치에서 페이지 나누기 190 웹 페이지 캡처해 보고서에 삽입하기 191 내용이 없는 인쇄 영역 제거하기 192 암호 지정해 저장해서 문서 보호하기 193 자주 사용하는 파일을 서식 파일로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