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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EI연구보고서KEEI 기본연구보고서 22-24-03A Study on the Response Strategy of the Oil・Power・Renewable Industry to the E-Mobility Growth(Renewable Energy) (4/4)

E-Mobility 성장에 따른 석유・전력・신재생에너지 산업 대응 전략 연구(신재생에너지) (4/4)

연구책임자
이재석, 이승문
연구참여자
장연재, 전우영
발행사항
울산 에너지경제연구원 2022
형태사항
xvi 128p
총서사항
KEEI 기본연구보고서 22-24-03
서지주기
참고문헌(p.113-118)수록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2)
자료실P427430대출가능-
자료실P427431대출가능-
이용 가능 (2)
  • 등록번호
    P427430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자료실
  • 등록번호
    P427431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자료실
목차
요약 제1장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제2장 E-Mobility와 신재생에너지 연계 동향 1. 문헌 연구 1.1. 통합 에너지시스템 1.2. 스마트 충전의 전력 계통 영향 1.3. 스마트 충전 비즈니스 모델 2. 스마트 충전 서비스 실증사례 3. 1~3년차 연구 결과 제3장 시뮬레이션 분석– 전기자동차 수요자원 활용 1. E-Mobility 수요자원 활용에 따른 출력제한 저감효과 분석 1.1. 연구배경 1.2. 연구모형 및 자료 1.3. 시뮬레이션 시나리오 설정 1.4. 결과 분석 2. 소결 제4장 E-Mobility와 신재생에너지 연계시장 이해당사자 분석 1. PEST-SWOT-AHP 설계 1.1. PEST-SWOT-AHP 분석 개요 1.2. PEST-SWOT 모형 속성 설정 1.3. 연구참여자 설정 및 질의서 설계 2. 설문조사 결과 2.1. 전기차 소유주(소비자) 2.2. 전문가 그룹 2.3. 소비자와 전문가 평가 종합 3. 소결 제5장 PEST-SWOT-AHP를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산업 대응 전략 1. 이해당사자별 대응 전략 1.1. 소비자 1.2. 전문가 그룹 2. 대응 전략 추진 방안 2.1. 소비자 그룹의 1순위(S2-04) 전략 2.2. 소비자 그룹의 2순위(S2-T3) 전략 2.3. 전문가 그룹의 1순위(S1-O2) 전략: 그룹 전체 1순위 전략 2.4. 전문가 그룹의 2순위(S1-T2) 전략: 그룹 전체 2순위 전략 3. 소결 제6장 결론 1. 통합 에너지시스템 관점의 대응 전략 2. 전력계통 관점에서의 대응 전략 3. 소비자 관점에서의 대응 전략 4. 공급자 관점에서의 대응 전략 5. E-Mobility 성장에 따른 신재생에너지 산업 대응 전략 참고 문헌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