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보고서KIEP 연구보고서 13-21Strategy for entering China's regional and provincial domestic markets

중국 권역별·성별 내수시장 특성과 진출전략

저자
양평섭
발행사항
서울 대외경제정책연구원 2013
형태사항
471 p. 도표 그래프 24 cm
총서사항
KIEP 연구보고서 13-21
서지주기
참고문헌 수록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자료실P423032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P423032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자료실
목차
서 언 차 례 국문요약 제1장 서 론 1. 연구 배경과 필요성 2. 기존 연구의 검토와 차별성 가. 기존 연구의 검토 나. 기존 연구와의 차별성 3. 연구 범위 제2장 중국 지역별 시장 및 산업 특성 1. 소비시장의 특성 및 소비확대정책 가. 소비시장의 성장과 유형별 지역 분포 나. 지역별 소비시장 잠재력 다. 주요 지역의 소비확대정책 2. 산업구조 변화와 산업고도화 정책 가. 중국 산업의 구조적 변화와 지역적 분포 나. 지역별 특화산업 분석 다. 주요 지역의 산업고도화 정책 3. 내수확대 거점도시 분석과 구축 현황 가. 내수거점도시 분석 나. 도시화 추진 현황 및 전망 나. 교통인프라 확충 현황 및 전망 제3장 지역별 수입시장 분석 1. 중국의 지역별 수입시장 분석 가. 전체 수입시장 분석 나. 중국의 내수용(일반무역) 수입시장 분석 2. 한국의 중국 지역별 수출시장 분석 가. 한국의 대중국 권역별․성별 수출시장 분석 나. 한국의 대중국 권역별․성별 내수용 수출시장 분석 3. 중국 내수용 수입시장에서 주요국과의 경쟁관계 가. 중국 내수용 수입시장에서 한국의 점유율과 경쟁관계 분석 나. 지역별 내수용 수입시장에서 한국의 점유율과 경쟁관계 분석 4. 지역별 내수용 수입품목군 분류와 수출 유망품목 선정 가. 분류 및 선정 기준 나. 지역별 수출 유망품목 5. 소결 가. 중국의 지역별 수입시장 나. 한국의 중국 지역별 수출시장 다. 중국 내수용 수입시장에서 주요국과의 경쟁관계 라. 수출 유망품목 제4장 중국 지역별 진출 현황 1. 한국의 대중국 투자 현황 가. 전체 투자 나. 내수시장 진출 현황 2. 설문조사 분석결과 가. 일반 정보 나. 경영성과 및 향후 전망 다. 제조업체의 매입ㆍ매출 구조 라. 경쟁전략 마. 애로사항 바. 기회요인 3. 진출 유형별 사례분석 가. 생산기지 활용형에서 내수로의 전환 나. 소비시장 진출형 4. 소결 제5장 지역별 내수시장 진출전략과 시사점 1. 지역별 내수시장 특징 및 진출전략 가. 동북지역 나. 환발해지역 다. 산둥 성 라. 화동지역 마. 화남지역 바. 중부지역 사. 서부지역 2. 정책적 시사점 가. 한․중 FTA 협상에 대한 시사점 나. 중소기업 지원사업의 강화 다. 현행 수출지원시스템에 대한 재고 라. 현지 시장 및 업계에 특화된 정보 제공 참고문헌 부 록 1. 설문지_제조업 대상 2. 설문지_비제조업(서비스업) 대상 3. 분석업종 체계 Executive Summ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