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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

SOC 투자의사결정 합리화 방안(Ⅱ): 철도부문 교통량 추정 위험 분석을 중심으로

저자
김강수
발행사항
서울 한국개발연구원 2010
형태사항
95p. 24cm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자료실P420914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P420914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자료실
목차
요약 제1장 서론 제2장 도시철도 교통량 추정 의의 및 기존 연구 제1절 도시철도 교통량 예측 과정 및 의의 제2절 교통량 추정 오차 분석에 관한 기존 연구 및 사례 제3장 도시철도 교통량 추정의 불확실성 분석 제1절 서론 제2절 의사 O/D 자료 발생을 위한 모형 구축  1. O/D 모형 구축  2. 의사 O/D 통행량 생성 제3절 도시철도 교통량 추정의 불확실성 분석  1. 의사 O/D 통행량을 이용한 통행배정  2. 통행량 추정에 대한 불확실성 분석 제4절 소결론 제4장 도시철도 교통량 추정의 오차 분석 제1절 서론 제2절 도시철도 교통량 추정 오차 분석  1. 교통량 추정 오차 정의 및 분석의 의의  2. 분석 자료  3. 개통연도 교통량 추정 오차 분석 제3절 소결론 제5장 도시철도부문 교통량 추정의 오차 발생원인 및 감소 방안 제1절 서론 제2절 도시철도 교통량 예측 오차 발생원인  1. 외생오차  2. 정치·제도·심리적 측면  3. 측정오차  4. 모형오차 제3절 도시철도 교통량 추정 오차를 줄이기 위한 감소 방안  1. 모형 적합성 및 추정결과 검증 강화  2. 제도 개선 및 경험적 결과의 반영  3. 교통수요 추정의 투명성 제고  4. 교통량 추정 위험 고려 제6장 종합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