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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 P420884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P420884
- 상태/반납예정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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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ecutive Summary
제1장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연구의 범위와 방법
1) 연구의 범위 및 내용
2) 연구의 방법
3. 선행연구 검토
1) 국내 연구
2) 해외 연구 경향 및 분석
제2장 브랜드 이론 및 평가방법론 고찰
1. 브랜드 일반이론
1) 브랜드(Brand)의 연원, 개념
2) 브랜드 가치(Brand Value)와 브랜드 자산(Brand Equity)
2. 브랜드 가치 평가방법
1) 개요
2) 마케팅 측면의 평가방법
3) 재무적 측면의 평가방법
4) 통합적 접근법
5) 국가브랜드지수 모델을 통한 브랜드 평가
3. 시사점
제3장 우리나라의 항만 브랜드 활용 현황 및 해외의 항만 브랜드 전략
1. 항만 브랜드, 항만 마케팅, 항만 경쟁력의 관계
2. 우리나라 정부의 해양수산 혁신 브랜드 개발전략
3. 우리나라 주요 항만의 브랜드 활용(마케팅) 현황
1) 부산항
2) 광양항
3) 인천항
4) 평택.당진항
5) 우리나라 항만 마케팅의 특징 및 문제점
4. 해외의 항만 브랜드화 전략
1) 유럽연합의 항만 브랜드 정책 동향
2) 함부르크 항만의 마케팅 전략
3) 홍콩의 브랜드화 전략
4) 싱가포르의 항만 브랜드 전략
5) 시사점
제4장 항만 브랜드 인식, 정의, 구성요소 및 평가모델 구축
1. 항만 브랜드에 관한 이해관계자 인식조사
1) 개요
2) 항만 브랜드에 관한 인식
2. 항만 브랜드의 정의
1) 제조업 브랜드와 항만 브랜드
2) 항만 브랜드의 정의
3. 항만 브랜드의 구성요소
1) 항만 경쟁력 및 항만 선택요인의 분석
2) 유사분야의 브랜드 구성요소에 관한 가중치 사례
3) 항만 브랜드 구성요소 결정
4. 평가모델 구축
1) 평가대상 항만 선정
2) 이해관계자 설문조사
3) 구조방정식 모형 구축
제5장 항만별 브랜드 평가
1. 개요
2. 표준화 계수 분석
1) 17개 구성요소의 표준화 계수
2) 6개 잠재요인의 표준화 계수
3) 2개 잠재요인의 표준화 계수
3. 항만별 브랜드 평가
1) 부산항
2) 인천항
3) 평택.당진항
4) 광양항
5) 상하이(양산)항
6) 칭다오항
7) 톈진항
8) 싱가포르항
9) 홍콩항
10) 고베항
11) 도쿄항
12) 로테르담 항만
13) 함부르크 항만
14) 앤트워프 항만
4. 시사점
제6장 항만 브랜드 제고를 위한 정책방향
1. 공통적 정책방향
1) 항만별 브랜드 이미지 재구축 부산항의 사례
2) 맞춤형-목표지향형 항만별 브랜드 강화전략 수립
2. 국내 항만의 항만 브랜드 정책방향
1) 부산항
2) 인천항
3) 평택.당진항
4) 광양항
제7장 결론
1. 주요 연구결과 및 결론
1) 주요 연구결과
2) 결론
2. 정책 제언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