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자료실 | P420526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P420526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자료실
목차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제3절 선행연구와의 차별성
제2장 운전 유형 및 교통운영 관련 이론적 고찰
제1절 차량의 연료 및 에너지 소모 특성
제2절 운전 유형 분류 기준 및 근거
제3절 운행속도규제 기반의 교통운영전략 사례 검토
제3장 운전 유형 기반의 연료소모 및 CO₂배출 관계 분석
제1절 차량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연료소모량 산출
제2절 연료소모량 산출을 위한 실험
제3절 운전 유형 기반의 연료소모 및 CO₂ 배출량 분석 결과
제4장 교통류 기반의 교통운영전략 및 효과 분석
제1절 교통류 패턴을 고려한 연료소모 주요 요인 분석
제2절 교통운영전략 효과 분석을 위한 연료소모량 관계식 산정
제3절 운행속도규제 기반의 교통운영전략 및 효과 분석
제5장 운전행태 및 교통류 기반의 에코드라이빙 활성화 방안
제1절 차량 및 ITS 기술 개발 방안
제2절 제도적 지원 방안
제3절 교육 및 홍보 방안
제6장 결론 및 제언
제1절 결론
제2절 정책 및 학술적 제언
참고문헌
부록
Abstr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