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보고서KOTI 연구총서 2010-24

운전자 운행패턴과 교통류 분석을 통한 에코드라이빙 활성화 방안 연구

저자
강경표
발행사항
서울 한국교통연구원 2010
형태사항
202p. 25cm
총서사항
KOTI 연구총서 2010-24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자료실P420526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P420526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자료실
목차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제3절 선행연구와의 차별성 제2장 운전 유형 및 교통운영 관련 이론적 고찰 제1절 차량의 연료 및 에너지 소모 특성 제2절 운전 유형 분류 기준 및 근거 제3절 운행속도규제 기반의 교통운영전략 사례 검토 제3장 운전 유형 기반의 연료소모 및 CO₂배출 관계 분석 제1절 차량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연료소모량 산출 제2절 연료소모량 산출을 위한 실험 제3절 운전 유형 기반의 연료소모 및 CO₂ 배출량 분석 결과 제4장 교통류 기반의 교통운영전략 및 효과 분석 제1절 교통류 패턴을 고려한 연료소모 주요 요인 분석 제2절 교통운영전략 효과 분석을 위한 연료소모량 관계식 산정 제3절 운행속도규제 기반의 교통운영전략 및 효과 분석 제5장 운전행태 및 교통류 기반의 에코드라이빙 활성화 방안 제1절 차량 및 ITS 기술 개발 방안 제2절 제도적 지원 방안 제3절 교육 및 홍보 방안 제6장 결론 및 제언 제1절 결론 제2절 정책 및 학술적 제언 참고문헌 부록 Abstr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