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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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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가능 (1) | ||||
자료실 | P420886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P420886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자료실
목차
Executive Summary
제1장 서론
1. 연구의 배경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방법
1) 연구의 방법
2) 선행연구 검토
제2장 수송 부문 환경규제 동향 및 영향
1. 수송 부문 환경규제 동향
1) 기후변화협약
2) IMO MARPOL 협약
2. 국내외 온실가스 감축정책
1) 우리나라
2) 외국
3. 환경규제가 수송 부문에 미치는 영향
1) 긍정적 영향
2) 부정적 영향
제3장 국내 수송체계 현황 및 문제점
1. 국내 수송체계 현황
1) 수송수단별 분담률
2) 수송수단별 장단점
3) 주요 화물의 수송구조
2. 국내 수송체계의 문제점
1) 과도한 도로운송 의존도
2) 수송비의 증가
3) 과도한 사회적 비용 발생
제4장 외국의 국가수송체계 개편정책
1. 일본
1) 추진 배경 및 목표
2) 수송체계 개편을 위한 추진정책
3) 수송체계 개편의 효과
2. EU
1) 추진 배경 및 목표
2) 수송체계 개편을 위한 추진정책
3) 수송체계 개편의 효과
3. 미국
1) 추진 배경 및 목표
2) 수송체계 개편을 위한 추진정책
3) 수송체계 개편의 효과
4. 중국
1) 추진 배경 및 목표
2) 수송체계 개편을 위한 추진정책
3) 수송체계 개편의 효과
5. 종합 및 시사점
1) 국가수송체계 개편정책
2) 시사점
제5장 녹색성장을 위한 국가수송체계 개편방안
1. 수송패러다임의 편화
2.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수송체계 개편전략
3. 수송산업의 녹색성장을 위한 정책방안
1) 탄소저감형 수송체계 구축
2) 수송 부문의 탄소 수요관리 강화
4. 수송산업의 녹색성장을 위한 정책추진 로드맵
1) 녹색성장을 위한 추진과제
2) 녹색성장을 위한 추진정책 실행계획
제6장 국가수송체계 개편의 온실가스 저감효과 분석
1. 수송수단별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1) 산출방법
2) 교통수단별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2.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방안
3.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효과
1) 저감효과 산정방법
2) 저감효과 산출결과
3) 종합
4. 사회적 비용 저감효과
1) 저감효과 산정방법
2) 저감효과 산출결과
3) 종합
5. 시사점
제7장 결론 및 정책 제언
1. 요약 및 결론
2. 정책 제언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