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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KOTI 연구총서 2011-22

교통취약성 개선을 위한 국가교통예보시스템 구축방안

A Preliminary Study on National Traffic Forecasting System Development to Cope with Transportation Vulnerability

저자
정연식
발행사항
고양 한국교통연구원 2011
형태사항
xxxvii193p. 도표지도(일부채색) 25cm
총서사항
KOTI 연구총서 2011-22
서지주기
참고문헌 (p.181-183)수록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자료실P421384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P421384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자료실
목차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내용 제3절 연구의 방법 제4절 선행연구 검토 및 연구의 차별성 제2장 교통취약성의 개념 및 교통취약성 관리의 필요성 제1절 취약성 관련 문헌 고찰 제2절 교통취약성의 정의 제3절 교통취약성에 영향을 주는 요인의 분류 제4절 교통취약성 관리의 필요성 제3장 교통취약성 지표 개발 및 활용방안 제1절 교통취약성 지표의 개발 방향 제2절 교통혼잡의 평가방법 및 지표의 개발 제3절 강설 시 도로의 등판 가능성에 대한 지표의 개발 제4절 강우 시 노면 토사재해 가능성 지표의 개발 제5절 강우 시 도로 침수 가능성 지표의 개발 제6절 교통취약성 지표의 활용방안 제4장 교통취약성 맵 시범 구축 및 활용방안 제1절 교통취약성 맵 구축 개요 제2절 교통혼잡 관련 취약성 맵 제3절 강설 시 도로의 등판 가능성 관련 취약성 맵 제4절 산사태로 인한 도로 토사 재난 취약성 맵 제5절 강우 시 침수 가능성에 대한 취약성 맵 제6절 교통취약성 맵의 활용방안 제5장 교통예보시스템 구축방안 제1절 교통예보시스템의 개념 및 현황 제2절 교통예보를 위한 연계 가능 정보 제3절 교통예보정보 생성 및 제공방안 제4절 교통예보정보 효과분석 제6장 연구의 정책적 활용방안 제1절 교통취약성 지표 및 교통예보정보 활용 제2절 국가교통예보센터 설립을 위한 기반 구축 제3절 국가교통예보센터 운영 제7장 결론 및 정책 제언 제1절 결론 제2절 정책 제언 참고문헌 부록 Abstr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