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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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가능 (1) | ||||
자료실 | P421384 | 대출가능 | - |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 P421384
- 상태/반납예정일
- 대출가능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자료실
목차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내용
제3절 연구의 방법
제4절 선행연구 검토 및 연구의 차별성
제2장 교통취약성의 개념 및 교통취약성 관리의 필요성
제1절 취약성 관련 문헌 고찰
제2절 교통취약성의 정의
제3절 교통취약성에 영향을 주는 요인의 분류
제4절 교통취약성 관리의 필요성
제3장 교통취약성 지표 개발 및 활용방안
제1절 교통취약성 지표의 개발 방향
제2절 교통혼잡의 평가방법 및 지표의 개발
제3절 강설 시 도로의 등판 가능성에 대한 지표의 개발
제4절 강우 시 노면 토사재해 가능성 지표의 개발
제5절 강우 시 도로 침수 가능성 지표의 개발
제6절 교통취약성 지표의 활용방안
제4장 교통취약성 맵 시범 구축 및 활용방안
제1절 교통취약성 맵 구축 개요
제2절 교통혼잡 관련 취약성 맵
제3절 강설 시 도로의 등판 가능성 관련 취약성 맵
제4절 산사태로 인한 도로 토사 재난 취약성 맵
제5절 강우 시 침수 가능성에 대한 취약성 맵
제6절 교통취약성 맵의 활용방안
제5장 교통예보시스템 구축방안
제1절 교통예보시스템의 개념 및 현황
제2절 교통예보를 위한 연계 가능 정보
제3절 교통예보정보 생성 및 제공방안
제4절 교통예보정보 효과분석
제6장 연구의 정책적 활용방안
제1절 교통취약성 지표 및 교통예보정보 활용
제2절 국가교통예보센터 설립을 위한 기반 구축
제3절 국가교통예보센터 운영
제7장 결론 및 정책 제언
제1절 결론
제2절 정책 제언
참고문헌
부록
Abstr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