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단행본

이제는 이란이다: 글로벌 비즈니스맨 정영훈의 이란 14년 리얼 성공기

저자
정영훈
발행사항
서울 : 매일경제신문사, 2016
형태사항
247 p. : 삽화, 지도 ; 21cm
키워드
이란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자료실E206446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E206446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자료실
책 소개
이란의 독특한 문화에서부터 비즈니스 성공팁까지
이란 14년 실제 경험담으로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이란, 세계 경제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하다

2016년 1월 프랑스를 방문한 로하니 이란 대통령은 300억 유로(약 40조 원)라는 어마어마한 돈 보따리를 풀었다. 초대형 항공기 A380 12대를 비롯해 에어버스 118대 등 대규모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 로하니 대통령은 이탈리아 방문 때도 여러 기업들과 최대 170억 유로(약 22조 500억 원)에 달하는 계약을 하며 막강한 자금력을 과시했다.
또한 주요 국가 정상들이 이란으로 향하고 있다.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 아베 신조 일본 총리 등 전 세계 지도자들의 방문이 잇따랐다. 물론 우리나라 박근혜 대통령도 그 방문 대열에 동참했다.
이란의 핵 관련 경제제재가 풀리자마자 나타난 현상들이다. 이란은 이번 경제제재 해제로 원유 수출이 가능해졌고, 해외 각국과 금융거래 및 상품 수출입은 물론 투자 활동도 가능하게 됐다. 세계 각국의 글로벌 기업들 또한 앞 다투어 이란으로 몰려들고 있다. 현재 이란은 세계에서 가장 성장잠재력이 큰 핫플레이스이기 때문이다.

새로운 엘도라도 이란 비즈니스를 위한 실전 안내서

이란은 37년 간 굳게 닫혀 있었기 때문에 전문가가 거의 없다. 하지만 딱 한 명이 있다. 바로 코오롱글로벌의 정영훈 전무다. 1998년부터 무려 14년 동안 이란에서 산전수전 겪으면서 종횡무진 활약한 그는, 이란 지사 매출을 60억 원에서 3,000억 원으로 무려 50배를 성장시키면서 코오롱글로벌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고 있다.
그런 그가 이란의 모든 것을 밝힌다. 그들만의 독특한 문화에서부터 비즈니스 팁까지 14년 동안 실제 몸으로 체득한 현장의 노하우들이다. 그는 구조적 위기에 처한 한국경제가 다시 도약하는 데 이란이라는 나라가 도약의 발판이 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자신이 아는 모든 것을 숨김없이 보여주기로 했다고 말한다.
이 책에는 이란과 이란 사람들의 우리와 다른 성향과 문화, 행동 양식 등을 생생한 경험담을 토대로 담아내고, 필자의 좌충우돌 성공기를 통해 각종 비즈니스 노하우를 독자들에게 전달한다.

자, 미래의 노다지 이란으로 떠나자!

끝으로 필자 정영훈 씨는 독자들에게 당부한다.
“무려 14년, 강산이 한 번 변하고도 한참 동안 더 머물러 있던 이란. 이란에 대해 사람들은 궁금해하지만 아직 잘 모르고 있다. 만만치 않은 오해들로 이란에 대해 판단하는 사람들도 제법 있다. 세상이 변할 때 이란도 제법 박자를 맞춰왔다. 어제보다 변했고 오늘도 변하고 있다. 앞으로는 더욱 무섭게 변할 거란 걸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이란을 말했던 것이다. 미래의 노다지. 이란을 놓치지 말라고 말이다.”
목차
1. 이란으로 가는 길 이동수가 있다네 / 상사맨의 꿈 / 달나라 농사꾼! 2. 이곳이 이란입니다 나도 후진으로 달린다 / 공짜입니다? / 끝나지 않는 인사 / 따로따로 남녀 / 꽃을 든 남자 / 회와 술집이 없는 곳? / 그들만의 자존심, 천장과 카펫 / 되는 것도 없고 안 되는 것도 없어? / 과도한 논리는 KO패! / 지하철, 버스 그리고 직진 택시 / 눈으로 하는 대화 3. 이란 사람을 소개합니다 한국 사람이 좋아! / 그들의 냉정한 계산법 / 돌을 던져 보다 / 그들만의 테스트 / 한번 친구는 영원하다 / 축구가 좋아! / 머리를 감싼 이란의 여성들 / 외국인이 좋아! / 친절과 참견 사이 / 엄지는 절대 안 돼 4. 달나라 농사꾼, 이란에서 만석꾼이 되다 새로운 만남, 시작은 미약했고 / 호미와 삽자루를 들다 / 믿음부터 팔아라 / 기적이 시작되다 / 새천년의 약속 그리고 폭풍 속으로 / 내려만 가는 계단 / 난 누군가 또 여긴 어딘가 / 나는 더 머물겠습니다 / 다시 이란이다! / 나를 살린 노신사 / 말 달리자 / 난 멈추지 않는다 / 이란은 교집합이다 / 이란과 손을 잡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