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로그인

에너지경제연구원 전자도서관

자료검색

  1. 메인
  2. 자료검색
  3. 통합검색

통합검색

보고서KIEP 연구자료 11-01

일본의 아시아 신흥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발행사항
서울 대외경제정책연구원 2011
형태사항
110p. 24cm
총서사항
KIEP 연구자료 11-01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자료실P420918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P420918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자료실
목차
국문요약 제1장 서론 1. 연구 목적 및 의의 2. 연구의 특징 및 선행연구 검토 3. 연구 범위 및 구성 제2장 일본의 아시아 신흥시장 진출 강화 전략의 배경 1.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아시아 신흥시장의 부상 2. 일본 내수시장의 한계 제3장 일본정부의 아시아 신흥시장 진출 전략 1. 신성장전략상의 아시아 신흥시장 진출 전략 2. 인프라 수출 전략 3. BOP 비즈니스 지원정책 제4장 일본정부의 아시아 광역개발 프로젝트 추진 현황 1. 아시아종합개발계획(CADP) 2. 인도 델리․뭄바이 산업회랑(DMIC) 프로젝트 3. 인도네시아 경제회랑(IEDC) 프로젝트 제5장 일본기업의 아시아 신흥시장 투자전략 변화 1. 전통적 일본기업 비즈니스 모델의 위기 2. 일본기업의 신흥시장 진출 전략 변화 제6장 평가와 시사점 1. 요약 및 평가 2. 시사점 참고문헌 Executive Summary